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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가 되는 길

[책추천]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한스 게오르크 호이젤 저서로 소비를 이해하고 욕망을 이용하여 경영이 뭔지를 생각하게 한다

by 주식넘버원 2024. 3.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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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저서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신경 마케팅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불리는 저자가 인간의 욕망과 구매 행동에 대한 뇌과학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 심리를 분석한 책입니다. 2008년 출간 이후 10년 넘게 뇌과학자, 마케터, 경영자들에게 추천받는 독보적인 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주요 내용:

  • 무의식의 영향: 인간의 구매 결정은 80% 이상이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진다는 뇌과학적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 무의식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과 마케팅 전략을 제시합니다.
  • 감정과 욕망: 인간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감정과 욕망을 분석하고, 이를 자극하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합니다.
  • 신경 전달 물질: 도파민, 세로토닌, 엔돌핀 등 욕망과 관련된 신경 전달 물질의 작용 메커니즘을 설명하고, 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합니다.
  • 뇌 영상 연구: fMRI, MEG 등 뇌 영상 연구 결과를 활용하여 인간의 구매 행동과 관련된 뇌 영역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합니다.
  • 신경 마케팅 사례: 실제 기업들의 성공적인 신경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고, 독자들이 자신의 사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독자들에게 제공하는 가치:

  • 소비 심리 이해: 인간의 욕망과 구매 행동에 대한 뇌과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소비 심리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마케팅 전략 개선: 무의식, 감정, 욕망, 신경 전달 물질 등을 활용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사업 성공 가능성 증대: 소비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사업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참고자료:

뇌 욕망의비밀을 풀다

소비 심리를 이해하여 사업이 가능하도록 한다.

인간의 뇌는 자신에게 필요한 뭔가를 사도록 만들지 않습니다. 원하는 것을 사도록 만들게 됩니다. 이미 선진국은 1960년대 부터 남는 잉여로 자신들의 욕망을 채우는 수단으로 소비를 사용했습니다. 그 소비를 이루도록 만드는 뇌라는 몸의 일부가 어떻게 작용하는 지를 생각하면 우리가 무엇을 언제 어떻게 팔아야 하는 지를 생각하도록 만듭니다.

세상이 아무리 빠르게 변해도 인간이 뭔가를 원하고 그것을 소유하려 한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습니다. 

책을 통해 경영 방법을 생각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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