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젤렌스키 대통령 미국 의회를 감동시키다.

반응형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미국 워싱턴을 방문하여 감동적인 연설로 미국을 젖셨다. 그의 연설은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에게 원조를 요청했던 윈스턴 처칠과 비교되고 있다.

젤렌스키의 미국 방문

Zelensky는 의회에서 영감을주는 연설로 워싱턴을 놀라게 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의회 합동 회의에서 윈스턴 처칠의 연설과 비교되는 감동적인 연설을 했다고 평가를 받았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수요일 저녁 강력하고 종종 감동적인 연설을 시작하면서 의회 의원들에게 “나에게는 너무 많은 일입니다.”라고 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연설 그리고 미국 의회의 화답 (출처:야후)

젤렌스키 패트리어트를 받다

전직 배우이자 코미디언인 그는 우크라이나의 주권을 수호하면서 미국의 애국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더 많은 것을 요구하면서도 미국의 호의에 감사를 표했다. 1941년 제2차 세계 대전의 가장 암울한 시기에 의회에서 연설한 윈스턴 처칠과 비교되는 것처럼 보이는 그는 미국과 우크라이나의 공통된 가치에 호소하면서 당파적 정치를 잘라냈다. 미국은 패트리어트 미사일을 배치시켜 주는 것으로 화답했다. 아직 러시아의 미사일 중 패트리어트 미사일의 방어망을 완벽히 빠져나갈 수 있는 시스템을 없다고 했을 때 우크라이나는 전쟁에서의 우위를 점유하게 된 것이다.

미국 의회의 화답

그의 연설 후 해리스 부통령과 퇴임하는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젤렌스키가 선물한 우크라이나 구기를 게양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불과 몇일 전 우크라이나 동부 바흐무트에서 러시아와의 전쟁 최전선에 있는 군인들이 같은 깃발을 젤렌스키에게 준 바 있다.
미국과 우크라이나의 동맹이 더욱 돈독해지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미국 정부는 전쟁에 참전하지 않으면서도 전쟁을 조종할 수 있는 것을 보여 주었다.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미국이 얼마나 큰 힘을 가진 나라인지를 보여 주다.

미국은 우크라이나에게 돈만 쓰면 참전하지 않고도 러시아를 콘트롤 할 수 있음을 보여 주었다.
비록 아직 돈바스 지역을 수복한 것은 아니지만,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완벽히 제압할 수가 없다.
마치 베트남을 미국이 10년동안 두들겼어도 차지하지 못한 것처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한업이 두둘겨도 함락은 어려울 것 같다.
미국의 힘이 얼마나 쎈지를 보여 주었다.

우-러 전쟁 지속 미국 증시에 별 영향 없어

우-러 전쟁이 아무리 지속 되어도 유럽의 천연가스로 인한 혼란은 매우 적다.
물론 서민 경제가 휘청였고, 정권이 교체된 곳이 많지만,
전쟁 중에도 상당히 선방했다는 평가가 많다.
앞으로 성공적인 방어가 계속 된다면, 미국 방위산업을 중심으로 한 주가 상승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