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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태국 항로 기반으로 극강의 성장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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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이 오는 20일 취항 1주년을 맞는 부산-방콕, 인천-방콕 두 노선의 평균 탑승률이 85% 기록 영업이익 상승이 기대 된다.



태국으로 돈 버는 에어부산


에어부산의 부산-방콕 노선은 취항 이후 1년간 총 10만8천459명을 수송했고 평균 탑승률은 84%를 기록했다. 취항 원년 기존 운항사들과의 점유율 경쟁이 치열했지만, 올해 들어서는 줄곧 우위를 보이며 해당 노선 점유율이 36%대에 달해 1위를 유지 하고 있다. 앞으로 큰  성장이 더 기대 된다.

에어부산 인천-방콕 노선은 지난 1년간 총 11만3천89명을 수송했고, 86%의 평균 탑승률을 기록했다. 기존 5개의 국내 항공사에 태국 국적 항공사들까지 다수 운항사의 경쟁적 구조로 여러모로 불리한 외부 환경적 여건 속에서도 높은 평균 탑승률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당장의 점유율 우위를 목표로 하기보다는 안정적 공급으로 입지를 다진다는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22년 첫 비행한 방콕 노선으로 성장하는 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지난해 7월 20일 김해공항과 인천공항에서 각각 방콕 노선을 동시에 신규 취항했다.

당시 김해·인천 두 공항에서 이례적으로 동시 취항할 만큼 방콕 노선에 대한 사업 성공을 이뤘다.
방콕 등 중장거리 노선 운항을 위해 2020년부터 매년 순차적으로 항공기 A321neo를 도입했다. 양 노선 모두 처음부터 매일 1회 운항하는 스케줄을 편성했고 취항 당일에는 김해공항에 외빈을 초청한별도의 취항 행사도 했다.

결과적으로 김해·인천발 양 노선 모두 취항하면서 중장거리 노선에 대한 확신이 없었던 부산지역에확신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에어부산도 단거리 위주의 노선 운영에서 중거리 노선으로의 운영 확대를 통한 도약의 계기를 마련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후발 주자로 진입한 노선임에도 우수한 성적으로 에어부산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면서 “지역 거점 항공사로서의 사명감을 바탕으로 지역민들을 위한 중장거리 직항 노선 활로 개척에 앞장서고, 수도권 지역에서의 공급 또한 안정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어부산은 방콕 외에도 19일부터 부산-치앙마이 노선 부정기편을 주 2회 신규 운항하며, 태국내 운항 지역을 2곳으로 확장했다.

LCC 엡계 주도주로 준비 중

에어 부산의 도약은 지금 시작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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