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율주행 기술 일반화 되면 이 기업 장비 써야 한다. 센서뷰 상승 기대

by 주식넘버원 2023. 9. 11.
300x250
반응형

자율주행기술 기업에서 투명안테나 적용을 검토 중이다. 센서뷰(321370)가 세계 최초로 투명안테나를 개발해 상용화하는데 성공하면서 상승 기대감이 있다.

현대차가 센서뷰를 선택한다?

현대차가 올 연말까지 시속 80KM 작동하는 레벨3 자율주행차를 상용화한다고 알려지면서 자율주행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레벨3는 전국 모든 고속도로에서 운전자가 핸들을 아예 잡지 않아도 목적지를 향해 차가 알아서 달리는 것이다.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차에 레벨3기능을 넣은 것은 지금까지 일본 혼다와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밖에 없었다. 하지만 시속 60km가 최대 속도였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프레지던스 리서치는 자율차 시장이 올해 1701억달러(약 225조원)에서 2030년 1조8084억달러(약 2400조원)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자체 기술력으로 투명 안테나 개발

센서뷰는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투명 안테나를 개발, 상용화에 성공했다. 투명 안테나는 안테나 복사부에 투명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600㎒부터 7.5㎓까지 초광대역에 적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 투명 안테나는 투명한 기판 형태 제품으로 셀 플래닝(Cell Planning) 자유도를 높이고 안테나 노출 부담을 해소할 수 있다. 자동차 글라스, IT 기기 등 응용 분야가 다양해 그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내다보고있다. 또 투명 안테나 기술을 활용해 차량, IT 기기(웨어러블 기기 등)에도 적용할 수 있다. 미국 자율주행 전문 전장 부품 기업·유수 IT 기업 등과도 사업 협력을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만 연 40만대 판매될 센서뷰

국내 자동차 생산량은 약 400만대다. 이 중 전기차는 10%를 차지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렇다면 40만대분의 주문을 매년 국내 자동차 기업이 할 수 있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차 GM 르노 그리고 KG모빌리티의 자동차 생산은 전기차 판매 호조로 일정 수준으로 올라왔다. 앞으로 센서뷰 판매량은 획기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