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배당주] 리노공업 현 상황 배당금 주가 전망, 코스닥 1위 배당주

by 주식넘버원 2023. 12. 26.
300x250
반응형

리노공업이 주식 시장 내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배당금과 주가가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도 많습니다.

 

리노공업에 집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리노공업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는 이유는 크게 다음과 같은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친환경 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리노공업은 친환경 건축자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최근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리노공업은 친환경 건축자재 시장에서 높은 기술력과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둘째, 수익성 개선 기대감입니다. 리노공업은 최근 몇 년간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3년에는 매출 2,000억 원, 영업이익 300억 원을 달성하는 등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친환경 건축자재의 수요 증가와 원가 절감 노력 등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셋째, 배당 매력입니다. 리노공업은 매년 꾸준한 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주당 2,5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여 배당수익률 5.5%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국내 상장 기업 중에서도 높은 수준에 속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리노공업은 최근 증권 시장에서 주목받는 종목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리노공업의 주요 친환경 사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페인트 사업 : 친환경 수성 페인트, 친환경 에코 페인트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단열재 사업 : 친환경 EPS 단열재, 친환경 EPP 단열재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콘크리트 사업 : 친환경 콘크리트, 친환경 벽돌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친환경 사업들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친환경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업들로,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리노공업

 

리노공업의 펀더멘털은 어떤가요?

리노공업의 펀더멘털은 다음과 같이 평가할 수 있습니다.

  • 재무 안정성 : 리노공업은 재무적으로 안정적인 기업입니다. 2023년 기준 부채비율은 40%, 유동비율은 160%로, 이는 국내 상장 기업 평균 대비 낮은 수준입니다. 또한, 2023년에는 영업이익으로 300억 원을 달성하여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친환경 건축자재의 수요 증가와 원가 절감 노력 등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 성장성 : 리노공업의 성장성은 우수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친환경 건축자재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리노공업은 친환경 건축자재 시장에서 높은 기술력과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배당 매력 : 리노공업은 매년 꾸준한 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주당 2,5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여 배당수익률 5.5%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국내 상장 기업 중에서도 높은 수준에 속합니다.

 

이러한 펀더멘털을 바탕으로, 리노공업은 향후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만, 리노공업은 친환경 건축자재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원자재 가격 변동 등에 따른 리스크에 노출되어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리노공업 배당락 배당 입금 일정 예상

배당락일은 2023년 12월 27일입니다. 배당락일은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권리가 발생하는 날입니다. 배당락일 전일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가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노공업의 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2023년 12월 26일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리노공업의 2023년도 배당금은 주당 2,500원이며, 배당 지급일은 2024년 4월 29일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