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인플레이션 한일화학도 자극한다

by 주식넘버원 2022. 1. 20.
300x250
반응형

오랜만에 반등이 나왔다. FOMC에서 인플레이션을 잡겠다는 일념으로 테이퍼링을 넘어 금리인상 이제 그것을 넘어 양적긴축까지 시행하겠다는 의견들이 나오면서 몇일동안 미국, 한국, 일본 할 것 없이 엄청나게 흔들렸다. 거의 모든 증시 화면이 파랗게 질렸고, FOMC 회의 중에 어떤 이야기가 나올 것인가 너무 긴장되는 하루하루가 지나가고 있다. 많은 개미들이 물러나고 있고, 많은 기관들이 돈을 빼고 있고, 많은 외국인들이 환전하고 있다. 그런데, 삼성전자 주가는 거의 움직임이 없었고, 꾸준히 IT 소/부/장 쪽은 상승하고 있거나 덜 빠진다. 그리고 그 산업의 원료를 공급하는 기업들의 성적이 개선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주식 중에 하나가 한일화학이다.

 

세라믹에서 화장품까지 만들 수 있는 산화아연

한일화학은 한일화학공업으로도 불리우는데, 홈페이지는 한일화학공업으로 되어 있다. 이 회사의 캐시카우는 국내 캐파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산화아연 제조 유통이다. 산화아연은 고온 가열하여 세라믹 파우더로 도자기를 만들기도 하고 고순도 산화아연의 특성으로 타이어 및 고무의 원료로 사용되기고 한다. 한일화학은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전 산업군에 맞는 범용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기술과 노하우의 축적으로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 생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전자재품, 플라스틱, 요업, 유리 산업 등에 유통되고 있다. 특히 불순물 함량을 최소화한 KS-1은 화장품의 원료로 적용되고 있다.

 

자외선차단, 고순도 기능성 나노 산화아연

한일화학의 나노기술은 30nm 미세한 입자크기로 균일하게 분포시키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고투명성 및 우수한 자외선 차단 성능을 보이는 제품 군을 사업화 하였다. 화장품 원료, 항균 제품 원료, 전자재료 및 고무에 적용되고 있다. 더불어 중금속 함유량를 획기적으로 줄인 나노 산화아연은 타이어, 고무 및 항균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탄산아연은 천연고무와 굴절률이 유사하여 투명고무재질에 적합한 필러로 사용될 수 있으며, 한일화학의 초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그 사업 영역 확대 중이다.

 

코발트 보론복합체

무기물 복합재 중 코발트를 주원료로 하는 첨가제 HBC는 고무와 금속의 접착력을 증진시키면서 동시에 금속 부식방지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타이어, 고압호스 컨베이어 벨트 등에 적용 중이다.

 

미래를 위한 R&D

한일화학 연구소에서는 산화아연을 넘어서는 캐시카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연화합물, 분체표면처리, 은/구리 등의 금속분말, 기능성 화학물 등을 제조 생산 중이다. 특히 방사능 차폐 효과가 있는 비스무스 화합물도 연구 중인데, 탄소프리 정책으로 인해 원자력 발전 설비가 필수적이어서 앞으로의 성장성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원료 공급 차질로 인한 제품가격 폭등의 여파는 이제 아연에게도 전이되었다. 아연을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한일화학도 예외 없이 엄청난 인플레이션을 맡탁드리고 있다. 기대 인플레이션까지 감안했을 때 그 실적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급작스런 주가 폭등을 경험하고 있으나, 한일화학 같은 기업들은 오히려 지금 더 높은 곳을 향하는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