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DDR5 관련 장비주 Top 3_때가 된 걸까?

by 주식넘버원 2022. 6. 6.
300x250
반응형

 

네오셈, 아비코전자, 유니테스트

 

DDR5 관련주 기판은 갔다 하지만 더 있다.

DDR5의 매출이 나올수밖에 없도록 22년 5월 드디어 인텔에서 사파이어래피즈 서버용 CPU가 공개되었다. 차세대 고사양 CPU가 나왔으니 이제 순차적으로 관련 산업의 기업들이 수혜를 보게될 것이다. 기판은 이미 많이 갔다. DDR5 반도체 장비 기업들도 영업이익과 매출이 동시에 커지는 호황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네오셈

DDR5 시대에도 이 회사 네오셈이 기대된다. 네오셈은SSD 검사장비업체 글로벌 1위 업체이다. 수주현황을 봐야 한다. 보름에 한번씩 2월부터 판매 계약이 발표되고 있다. 그런데 중요한 현상이 있다. 서버용 DIMM자동화 테스터로 아이템이 나온다는 점이다. 

DIMM은 dual inline memory modul의 약자다. 여러개의 DRAM 칩을 회로 기판위에 찹재한 모듈을 가리킨다. 메모리 모듈을 말하는 것인데, 컴퓨터가 사용될 때 주기억을 하는 메모리 역할을 한다. DDR5가 일반화될 경우 네어셈은 관련 장비를 신규로 판매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그 확장력이 증명되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3분기부터 네오셈은 실제로 가이던스가 형성되고 있다. 작년 48억에서 197억으로 영업이익이 4배 가까지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네오셈 일봉

네오셈 실적에 대한 긍정적 보고가 나오면서 급등하는 모양이 6월 나온다. 

 

네오셈 주봉

네오셈 주봉은 전고점을 돌파했다. 3분기 실적 기대감이 그대로 반영된 모양세다. PER이 20.61인데, 더 올라갈 것인지 한번 생각은 해봐야 할 것 같다.

 

네오셈 월봉

차트 보는 사람들은 위와 같은 차트 보면 주춤한다. 윗꼬리가 길게 생겼기 때문이다. PER이 다소 높다. 하지만, 실적 개선에 대한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얼마나 더 갈 수 있을 지 생각해 봐야 한다. 과거 올랐던 것도 DDR5기대감으로 올랐었다. 이번에 그 고점을 넘겼다. 그렇다면, 모멘텀이 살아있느냐의 문제인데, 이제 진짜 매출이 나는 시점이어서 기대를 하는 것이다.

 

 

 

아비코전자

아비코전자는 턴어라운드를 기록할 것 같다. 지난해부터 실적이 매력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73년에 설립되어 2002년 코스닥에 상장됐다. 수동소자인 인덕터 저항기 등을 납품하는 기업이었다. 그런데, DDR5용 수동소자를 납품하면서 공급단가가 높아진다. 

DDR5 부터는 메탈타입의 인덕터 납품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인덕터는 과거 DDR4 대신 서버용으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DDR5관련 매출이 더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2018년 인수한 아비코 테크는 사실상 망하는 기업이었으나, 과감히 아비코전자가 인수했다. 2019년 부터 업황이 개선되어 아비코 테크의 PCB관련 수익이 진행되고 있다.

 

아비코전자 일봉

단기 급등이 있었다. 5일선을 뚫고 내려갔다. 20일선을 기다리는 듯한 모습이다. 눌림목인것 같다.

 

아비코전자 주봉

아비코전자 주봉을 보니 작년 9월부터 거의 3배가 올랐다.  DDR5가 처음 이슈가 된 후 꾸준히 이슈가 될때마다 모멘텀으로 작용되었다. 

 

아비코전자 월봉

아비코전자 월봉을 보면 이 회사가 얼마나 꾸준히 성장해 왔는 지를 보여준다. 단기 급등락이 찾아왔었지만, 다시 과거 고점을 탈환하는 모양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런 회사는 경영진의 노력이 대단한 회사라고 생각하면 된다. 

 

 

 

 

 

 

 

유니테스트

유니테스트는 반도체 디바이스 검사장비를 전문적으로 개발 생산하는 기업이다. 반도체 웨이퍼의 결함을 자동으로 검사하는 장비 개발로 기업이 발전하고 있다. 반도체 메모리의 테스트 솔루션을 캐시카우로 선택한 유니테스트는 장비와 솔루션을 같이 제공하는 전략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2004년부터 SK하이닉스와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국내외 유수 반도체 기업 매출을 높이고 있다.  특히 메모리 모듈 테스터 및 메모리 컴포넌트 테스터는 DDR5를 생산하게될 제조업체에 필수적으로 업그레이드되어 공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니테스트 일봉

유니테스트 일봉을 보면 긴긴 기간조정의 끝을 보는 것 같다. 짧게 눌림목이 나타나면 다시 상승을 시작하지 않을까? 모멘텀도 있는데!

 

유니테스트 주봉

 

주봉상 유니테스트는 반전을 지난주부터 시작했다. 보통 반등 시작 후 2달 정도 오를 수 있어 기대가 생긴다.

 

유니테스트 월봉

유니테스트 월봉을 봐도 유니테스트 경영진의 노력이 보인다. 적자에 허덕이던 시절도 잘 넘기고 60개월 이평선을 유지하다가 상승을 시작한 후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