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 또 Twitter로 사고 치다

by 주식넘버원 2022. 10. 4.
300x250
반응형

일론머스크의 트윗 한줄 테슬라 6% 폭락을 이끌다

보통 호재가 뉴스로 발표되면 소재 소멸로 주가가 폭락하곤 한다.

테슬라도 역시 마찬가지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많은 이들이 예상했다.

그런데, 일론머스크의 입이 그 주가 하락을 더 부추겼다.

일론 머스큰 일반적인 CEO는 아니다.

매우 비정상적인 CEO를 테슬라는 보유하고 있다. 보통 기업 임원들에게 적용되는 상식이 그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과거 미국 안보거래위원회와의 약속을 깨다

일론머스크는 2018년 미국 안보거래위원회(SEC)와 합의한 것이 있음에도 SEC의 규칙을 정면으로 어겼다. 지난 2018년 9월 일론머스크의 트윗을 조사하는 것을 멈추기로 합의했다. 그때 트윗의 내용은 "테슬라를 420달러에 비공개 주식으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자금은 이미 확보했다"라고 되어 있었다.

이 트윗은 테슬라 주식을 엄청나게 오르게 만들었다.

당시 SEC는 머스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2018년 9월 29일 합의했는데, 머스크는 테슬라 회장직에서 물러났다. 테슬라 기업과 머스크는 벌금 4천만 달라를 지불해야 했다. 테슬라는 또한 회사의 고문 변호사가 회사에 대한 중요한 정보가 포함된 트윗은 반드시 사전 승인을 받고 일론머스크가 날려야 한다고 하는 것도 규정했다.

그런데 지난 4월 뉴욕 연방 판사는 일론머스크에게 자신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이 테슬라에 대한 중요한 정보로 구성된 경우 회사 변호사의 승인을 받도록 요구하는 계약을 종료하지 않을 것이라고도 했다.

머스크는 이전 합의라는 것이 표현의 자유 침해라고 반박했다.

그는 SEC가 자신의 공개 진술에 대해 끝없고 무한한 조사를 시작하기 위해 2018년 합의를 이끈다고 했다.

그런데 뉴욕 남부 지방법원은 일론 머스크의 의견에는 설득력이 없다고 했다.

SEC의 규제를 머스크처럼 못받아들이겠다고 하는 것은 전례가 거의 없다. 일론머스크는 자신의 정체성이 단순히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일론머스크 22년 10월 2일 엄청난 사고를 또 냈다.

10월 2일 테슬라 주주 Ross Geber는 트위터에서 일론머스크에게 편지를 보내 투자자들이 테슬라를 더 늘려야 하는 지를 물었다. 9월 30일 테슬라가 발표한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의 진행 상황이 발표되었기 때문에 이 결과가 좋은 지 나쁜지를 물어본 것이다. 테슬라 주식을 더 늘리는 것이 맞는 지를 직접적으로 물어본 것이었다.

일론 모스크의 반응은 의외였다. 매우 냉담했다. 투자자들에게는 매우 호독해 보이는 멘트를 날렸다.

"I don’t care about boosting the stock" = 나는 주식 늘리는 데는 관심이 없다. 

헉....

그 다음 문장은 경제적 영향은 분명히 있다고 썼다. 하지만, 그래도 트윗 때문에 제재를 받은 경영진으로 보이지 않는 경솔해 보이는 말을 쏟아 냈다.

 

 

Optimus는 $20,000 미만이 될 것이다.

"우리의 목표는 가능한 한 빨리 유용한 휴머노이드 로봇을 만드는 것이다. 우리는 또한 우리가 자동차를 설계하는 데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분야, 즉 제조용 설계를 사용하여 설계했다. 높은 신뢰성과 저렴한 비용으로 대량 생산을 하겠다"고 일론머스크는 장담했다. "풍요의 미래"를 예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빈곤이 없고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가질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의 미래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문명의 근본적인 변화다."

일론머스크의 아슬아슬한 경영과 구설수에도 불구하고 로봇은 여전히 ​​진행중인 테슬라의 중요한 사업이다. Tesla는 요리와 정원 가꾸기를 포함한 다양한 사용 사례를 연구하고 있었다. 일론머스크는 인간 노동을 Tesla가 자동차에 사용하는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로 만든 인간형 로봇으로 대체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시간 현재 테슬라 주식은 6.76% 빠지고 있다.

한국시간 22년 10월 4일 0시 테슬라 주식은 6.76%빠지고 있다.

일론머스크로 인한 오너리스크로 빠지는 주식이 반등할 수 있을까?

그런데, 확실히 기술적으로는 테슬라를 앞설 수 있는 회사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러나!!! 지금 테슬라가 빠지는 진짜 이유는 배송 정체로 인한 3분기 실적 둔화 우려 때문이다.

약간 소름돋을 정도로 무서운 기술 같다.

일론머스크가 어떤 말을 하든 자율주행과 AI기반 휴머노이드는 조만간 우리가 경험할 것이다.

그리고 그 사업은 지속적으로 진행될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