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하락장을 극복하는 테슬라 친구들 Top3

by 주식넘버원 2022. 6. 14.
300x250
반응형

테슬라 친구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피엔티

 

2차전지 배터리 관련주도 얼어붙게 만드는 물가 폭등과 경기 침체의 공포... 그런데 그것도 넘어서는 종목

2차전지 배터리는 매우 강력한 산업이다. 세계에서 매년 2000만대 이상 만들어지는 자동차 시장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승용차의 심장이 엔진에서 배터리로 바뀌는 것이다. 그래서 2차 전지 관련주는 끝도 없이 오르는 모양을 보였다. 100%는 기본이고 수십배 오른 종목들도 있다. 전기차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런 대세 종목들도 하염없이 폭락했다. 세계 경제가 침체국면으로 접어들었다는 여러 신호들이 잡혔다.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원료 수급도 어려워졌고 유가는 폭등 수준이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전기차 생산량이 늘어날수록 석유사용량이 줄어들 것이기 때문에 석유회사들은 유가가 올라도 투자를 하지 않고 있다. 그래서 주식 투자자 중 50% 이상 하락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다. 그런데 그 와중에도 자기 자리를 지켜 주는 종목이 었었다.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피엔티 였다.

 

 

 

테슬라 친구들 비상을 준비하다

테슬라는 세계 최고 그리고 최대 전기차 제조사다. 테슬라가 사용하면 표준이 된다. 이제는 물량도 어마어마 하게 늘어서 테슬라에게 선택받으면 매출과 영업이익 확대가 보증된다. 테슬라는 원통형 배터리 4680 파트너로 LG에너지솔루션을 지목했다. 테슬라가 자체 생산해서 조달하려던 4680 배터리를 공급이 딸리자 파트너로 LG에너지솔루션을 지목한 것이다. 테슬라의 내재화 계획으로 인해 다소 위축됐던 LG에너지솔루션이 다시 기지게를 편 순간이었다. LG에너지솔루션에 양극재를 납품하는 에코프로비엠, 그리고 증설에 꼭 필요한 2차전지 장비 제조 업체 피엔티가 테슬라 친구들로 같이 비상을 준비하게 된 것 같다.

 

 

 

세계에서 가장 좋은 배터리를 만드는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의 화학 베이스를 기반으로 탄생한 배터리 업체다. 정유에서 시작한 SK온이나 부품 베이스로 시작한 삼성 SDI와는 다르게 부품 제조 방법과 혁신에 있어서 유연성이 훨씬 뛰어나다. 그래서 원통형 배터리 용량 확대에 따른 캐파 증설이나 공정 수정이 매우 원활하다. 시그마6 품질 시스템이 매우 체계적이어서 공정 변경에 따른 리스크도 다른 기업과 상대가 되지 않도록 안정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파우치형 배터리를 상용화하고 전고체 배터리도 소량이나마 만들어 판매하는 성과를 제일 먼저 이룩하였고, 세계 시장에서 신제품을 개발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게 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제 원통형 배터리도 테슬라측에 납품하는 파트너가 되었기 때문에 기본적인 매출처가 확보되었다. 앞으로 배터리가 전고체 배터리로 넘어가는 와중에 캐시카우가 두둑해진 것이다. 오늘 2%상승은 앞으로의 성장성을 더 기대하게 된다.

 

 

 

에코프로비엠의 양극재 기술과 탄력적인 사업 능력

에코프로비엠은 양극재 제조 능력에 있어서 국내 탑 수준이다. 물론 LG화학에서도 양극재를 만들며, 포스코케미칼도 양극재를 만들고 있다. 하지만, 에코프로비엠은 고객사인 LG에너지솔루션 개발 프로젝트에 맞춰 조직을 움직이고 의사결정하는 스피드가 매우 빨라서 고객사로부터 우선 상담 대상자가 되어 있다. SK온에서도 양극재는 에코프로비엠을 선정하여 사용하고 있다. 현재는 내수가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해외 공장에 직접 납품하는 형태로 공장 증설이 동시에 이뤄지고 있어 매출 및 영업이익 성장 속도는 기하급수적으로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민감한 롤 공정용 장비를 잘 만드는 피엔티

2차전지 효율에 있어서 전극과 전극 사이가 좁아야 하고 그 형태가 균일해야 한다. 두께는 약 6마이크로 미터 즉 미터의 백만분의 6 크기로 동박을 만들어 그 위에 양극재를 삽입하면서 롤로 감아 원통형 배터리를 만드는 공정은 매우 민감하고 어려운 공정이다. 피엔티는 이 공정에 사용할 수 있는 롤 공정 장비를 제조하고 납품한 이력이 있으며, 거의 모든 배터리 업체 증설 시마다 기업 이름이 회자되고 있다. 그만큼 수주 실적이 개선되고 있으며 고객확보가 많이 되어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증설, 삼성SDI 증설 그리고 SK온 증설 이야기가 나올때마다 피엔티 주식은 탄력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세 하락장에 올라온 테슬라 친구들

테슬라에서 4680배터리 파트너로 LG에너지솔루션이 선정되면서, 어느 회사가 가장 테슬라와 깊은 파트너십을 형성했는 지가 확인되었다. 앞으로 얼라인이 형성되어 있는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그리고 피엔티가 어떤 주가 흐름을 보여줄 지 기대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