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의 매크로 환경

[이란-이스라엘 분쟁] 이란 공격 이스라엘 측에 거의 피해를 입히지 못함. 이란-이스라엘 전쟁 시작도 못한 이란.. 거의 완벽한 방어에 성공한 이스라엘

by 주식넘버원 2024. 4. 14.
300x250
반응형

이란은 엄청난 공격을 이스라엘을 향해 쏟아 부었으나, 대부분 실패했습니다. 동시에 이스라엘은 엄청난 공격을 안정적으로 방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이란의 전례 없는 공격을 차단한 데 '성공' !!!  


이스라엘은 일요일 이란의 전례 없는 공격에 맞서 성공적인 방공에 성공했습니다. 이스라엘과 동맹국이 자국 영토를 향해 발사한 300대 이상의 드론과 미사일 중 99%를 격퇴했다고 발표 했습니다. 이란이 엄청나게 공격했지만, 거의 손실이 없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란의 초기 공격을 완벽히 차단한 것입니다.

이스라엘이 성공적으로 방어에 성공하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란의 이스라엘 공격에 대해 단합된 외교적 대응을 조율하기 위해 일요일 선진 G7 회의를 소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미국은 더 이상 군사적 개입 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인 것 같습니다.

 

이란이 공격한 이유

이란은 이번 달 초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을 공격해 이란 장군 2명이 사망했습니다. 이스라엘의 공습 때문이었습니다. 이번 공격은 이에 대한 보복으로 시작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이란이 드론 170대, 순항미사일 30기 이상, 탄도미사일 120기 이상을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란의 공격 아무리 많았어도 이스라엘에 전혀 타격을 주지 못했음


일요일 아침까지 이란의 공격은 계속 됐습니다.  오전 시간이 지나가면서 이스라엘은 영공을 재개했다고 밝혔습니다.

두 적들은 다마스커스 파업과 같은 사건들로 특징지어지는 그림자 전쟁을 수년간 벌여왔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전역에 공습 사이렌을 울린 이번 공격은 이란이 1979년 이슬람 혁명 이후 수십 년간의 적대감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에 직접적인 군사 공격을 가한 최초의 사건입니다.

이스라엘은 종종 미국의 도움을 받아 장거리 미사일, 순항 미사일, 드론, 단거리 로켓 등 다양한 위협을 요격할 수 있는 시스템을 포함하는 다층 대공 방어 네트워크를 수년에 걸쳐 구축해 왔습니다.

이 시스템은 미국 및 기타 국가와의 협력과 함께 이스라엘이 가자 지구에서 하마스와의 전쟁에서 이미 수렁에 빠졌고 북쪽 국경에서 하급 전투를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훨씬 더 파괴적인 공격을 저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레바논의 헤즈볼라 민병대와 함께. 하마스와 헤즈볼라 모두 이란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과 미국 관리들은 공습에 대한 대응을 칭찬했습니다.

이스라엘군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Daniel Hagari) 소장은 “이란은 300개 이상의 위협을 감행했고 99%를 차단했다”고 말했다. “그거 성공이군요.” 이스라엘이 대응할 것인지 묻는 질문에 하가리는 국가가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가리는 드론과 순항미사일 중 어느 것도 이스라엘에 도달하지 않았으며 탄도미사일 중 극소수만이 이스라엘에 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크루즈 미사일 중 25개가 이스라엘 공군에 의해 격추됐다고 말했습니다.

하가리는 이스라엘 공군기지에 경미한 피해가 발생했지만 여전히 작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조대원들은 이스라엘 남부에서 7세 소녀가 미사일 공격으로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으나 경찰은 아직 부상 상황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이전 트위터였던 X에 짧은 메시지를 올렸습니다. “우리가 가로챘습니다. 우리는 차단했습니다. 함께라면 우리는 승리할 것입니다.”

요아프 갤런트 국방장관도 미국과 다른 나라들의 지원에 감사하며 결과를 발표하며 기뻐하는 것 같습니다.

 

이스라엘에 군대를 보낼 필요가 없어진 미국은 여유를 부림

이스라엘 공군이 대부분의 미사일과 드론을 막아 내면서 미국 군대는 할 일이 없어졌습니다.

다만, 지상군 투입 등의 변수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외교 문제 해법이 필요합니다. 미국은 이제 여유를 찾은 것 같습니다.

유가가 올라 가는 와중에도 안정적인 석유 확보가 가능한 미국은 강력한 제재를 G7과 합의해 진행할 듯 보입니다.

이제 승기를 완전히 잡은 미국이 이란을 얼마나 압박할 것인지... 조금 안쓰러운 상황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