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카카오 벤처스 대표 정신아, 카카오 대표 내정 AI 사업 강화 예상

by 주식넘버원 2023. 12. 16.
300x250
반응형

카카오가 정신아를 CEO로 선택한 이유는 크게 다음과 같은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정신아 카카오 신임 대표 내정자가 선택된 이유는?

첫째, IT 분야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정신아 내정자는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시건대 로스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한 후, 보스턴컨설팅그룹, 이베이 아시아태평양지역본부, 네이버 등을 거치며 IT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특히, 2014년부터 카카오벤처스 대표를 맡아 다양한 분야의 IT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하며 IT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해 왔습니다.

둘째, 기업의 성장 단계에 따른 갈등과 어려움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점입니다. 정신아 내정자는 벤처캐피탈(VC) 분야에서 10여년간 성공 경험을 쌓으며 스타트업의 창업부터 성장, 유니콘까지 각 성장 단계에 대한 분석 및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웠습니다. 또한, 카카오벤처스 대표를 맡으면서 카카오의 다양한 사업과 서비스에 대한 깊은 인사이트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셋째, 책임 경영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의지가 강하다는 점입니다. 정신아 내정자는 "사회의 기대와 눈높이에 맞출 수 있도록 성장만을 위한 자율 경영이 아닌 적극적인 책임 경영을 실행하고, 미래 핵심사업 분야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 내 쇄신 TF장을 맡아 카카오의 사회적 책임 강화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카카오는 정신아를 카카오의 새로운 리더로 적임자로 판단하고 CEO로 내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정신아 카카오 신임 CEO는 AI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정신아 내정자는 2018년부터 카카오벤처스 대표를 맡아 AI, 로봇 등의 선행 기술 분야의 IT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해 왔습니다. 그 결과, AI 관련 스타트업인 '코어랩스', '다모랩', '클로버리드' 등이 카카오벤처스의 투자를 받아 성공적으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정신아 내정자는 카카오의 AI 기술 개발과 사업 추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습니다. 카카오는 2020년부터 AI 전문 조직인 'AI 센터'를 설립하고 AI 기술 개발 및 사업을 강화해 왔는데, 정신아 내정자는 AI 센터의 센터장을 맡아 AI 기술 개발과 사업 추진을 총괄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신아 내정자는 AI 기술의 발전과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물론, 정신아 내정자가 AI 분야의 전문가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AI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카카오의 AI 기술 개발 및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네이버와 같은 듯 다른 행보를 보이는 카카오

네이버 대표인 최수연 대표와 카카오 신임 CEO인 정신아 내정자는 다음과 같은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공통점

  • 모두 40대 여성 CEO입니다.
  • 모두 IT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 모두 책임 경영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의지가 강합니다.

차이점

  • 최수연 대표는 네이버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내부 승진 CEO입니다. 반면, 정신아 내정자는 카카오벤처스 대표를 거쳐 내부 승진한 CEO입니다.
  • 최수연 대표는 네이버의 글로벌 사업 확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반면, 정신아 내정자는 카카오의 사회적 책임 강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향후 전망

최수연 대표는 네이버의 글로벌 사업 확장에 성공한다면, 네이버를 글로벌 IT 기업으로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정신아 내정자는 카카오의 사회적 책임 강화에 성공한다면, 카카오가 보다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구체적으로, 최수연 대표는 네이버의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현지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네이버의 AI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신아 내정자는 카카오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카카오의 ESG 경영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카카오의 AI 기술을 활용한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한국을 대표하는 IT 기업으로, 두 회사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