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특징주] 이월드 토스뱅크 상장 IPO로 상한가 후 또 상승

by 주식넘버원 2023. 12. 21.
300x250
반응형

이월드가 토스뱅크 상장 IPO 이슈로 상한가 후 급 상승을 기록하였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이월드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토스뱅크 상장과 이월드 주가 급등은 다음과 같은 관련이 있습니다.

  • 이월드의 모회사인 이랜드월드는 토스뱅크의 지분 7.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토스뱅크의 상장이 이랜드월드의 재무구조 개선과 이월드의 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작용했습니다.
  • 실제로 토스뱅크의 상장으로 이랜드월드의 기업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월드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구체적으로, 토스뱅크의 상장으로 이랜드월드의 지분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스뱅크의 기업 가치가 10조원으로 평가된다면, 이랜드월드가 보유한 토스뱅크의 지분 가치는 약 7500억원에 달합니다. 이는 이랜드월드의 자산 대비 약 10%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따라서 토스뱅크의 상장은 이랜드월드의 재무구조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토스뱅크의 상장으로 이월드의 브랜드 가치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스뱅크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높은 인지도와 호감도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따라서 토스뱅크의 상장으로 이월드의 브랜드 가치도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토스뱅크 상장 시 가치는 얼마일까요?

토스뱅크의 기업 가치는 상장 전까지는 정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토스뱅크의 고객 기반, 성장 잠재력, 경쟁력 등을 고려할 때, 10조원 이상의 가치를 인정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스뱅크는 2023년 7월 28일에 상장 예정입니다. 상장 시 한주당 가치는 주당순자산가치(PBR)에 따라 결정됩니다.

2023년 12월 21일 기준, 토스뱅크의 납입자본금은 2조4000억원입니다. PBR이 2배로 책정된다면, 상장 시 한주당 가치는 4만8000원입니다.

다만, PBR은 시장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장 시 한주당 가치는 시장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토스뱅크의 경쟁사인 카카오뱅크의 상장 시 한주당 가치는 3만9000원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