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가 되는 길

[책 추천] 금나나 저서 "나너 너나 할 수 있다" "나나의 네버엔딩 스토리" "금나나의 공부일기"

by 주식넘버원 2024. 5. 6.
300x250
반응형

금나나 동국대 교수는 의대 입학 후 미스코리아가 되었다가 하버드로 가서 박사학위를 받은 사람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녀의 인생은 그녀의 책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너나 나나 할 수 있다. 나나의 네버엔딩 스토리 그리고 금나나의 공부일기가 정말 좋은 이야기 입니다.

금나나의 나나 너나 할 수 있다.

금나나의 자전적 에세이 "나나 너나 할 수 있다"는 2004년 출간된 책으로, 2002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 입상한 후 하버드대학교에 진학하기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의대 진학을 꿈꾸며 26개의 의대 입시에 도전했으나 실패하며 좌절을 겪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끝에 하버드대학교에 합격하게 됩니다.




이 책은 단순한 성공 스토리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있어 중요한 것은 끊임없는 노력과 좌절을 극복하는 용기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의 도움과 지지가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를 일깨워줍니다.
"나나 너나 할 수 있다"는 꿈을 꾸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는 책입니다. 특히, 어려움에 직면하여 좌절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큰 위로와 격려가 될 것입니다.

주요 내용 요약

2002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입상
26개 의대 입시 도전 실패
하버드대학교 합격
끊임없는 노력과 좌절 극복의 중요성
주변 사람들의 도움과 지지의 중요성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꿈을 향해 나아가는 용기
좌절을 극복하는 방법
주변 사람들과의 소통의 중요성
긍정적인 마인드

추천 독자

꿈을 꾸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
어려움에 직면하여 좌절감을 느끼는 사람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고 싶은 사람

도서 정보

제목: 나나 너나 할 수 있다
저자: 금나나
출판사: 삼성출판사
출간일: 2004년
추가 정보
저자 금나나는 현재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금나나의 나나의 네버엔딩스토리

금나나의 저서 "나나의 네버엔딩 스토리"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 자전적 에세이입니다.
1. 하버드 유학생활 기록: 2002년 미스코리아 진 출신 금나나가 하버드 의대 진학을 꿈꾸며 겪었던 4년간의 유학 생활을 담고 있습니다. 2. 꿈과 도전의 이야기: 의대 진학 실패라는 좌절을 극복하고, 열정과 노력으로 하버드에서 올 A를 거두는 과정을 생생하게 그려냅니다. 3. 성장과 희망의 메시지: 끊임없는 노력과 긍정적인 마인드, 주변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이루는 모습을 보여주며 독자들에게 희망을 선사합니다. 4. 풍부한 공감과 울림: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고민과 갈등, 성공과 실패를 진솔하게 표현하여 독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깊은 울림을 선사합니다.



도서 정보

제목: 나나의 네버엔딩 스토리
저자: 금나나
출판사: 북인
출간일: 2012년 8월 2일

추가 정보

저자 금나나는 현재 의사 겸 작가로 활동하며, 의학 관련 강연과 사회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나나의 네버엔딩 스토리"는 출간 후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많은 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책은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번역 출간되어 전 세계 독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독서를 추천하는 이유:

꿈을 향해 나아가는 용기를 얻고 싶은 사람
좌절을 극복하고 싶은 사람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고 싶은 사람
감동적인 이야기를 읽고 싶은 사람

금나나의 공부일기

금나나의 공부일기는 2005년에 출간된 금나나의 자전적 에세이입니다. 이 책은 저자가 초등학교 때부터 미국 유학을 떠나 하버드와 MIT에 동시 합격하기까지의 공부 방식과 습관, 그리고 그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과 성장을 담고 있습니다.



도서 정보

제목: 금나나의 공부일기
저자: 금나나
출판사: 효리원
출간일: 2005년 7월 20일

주요 내용 요약

초등학교 때부터 꾸준히 노력한 공부 습관
미국 유학 생활 적응 과정
SAT 만점을 포함한 우수한 학업 성취
하버드와 MIT 동시 합격
긍정적인 마인드와 끈기의 중요성
주변 사람들의 도움과 지지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효과적인 공부 방법
꿈을 향해 나아가는 용기
좌절을 극복하는 방법
긍정적인 마인드 유지법
주변 사람들과의 소통의 중요성

추천 독자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꿈을 향해 노력하는 사람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고 싶은 사람
금나나의 성공 스토리에 관심 있는 사람

도서 구매

교보문고: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287320
Yes24: http://ticket.yes24.com/English
Aladdin: https://www.youtube.com/watch?v=U9lmgSxie8M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어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솔직하고 진솔한 글: 금나나는 자신의 공부 습관과 경험을 솔직하게 다루고 있어 독자들이 공감하기 쉽습니다.
구체적인 공부 방법 소개: 단순히 성공 스토리를 넘어, 실제로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공부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에너지: 금나나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는 독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용기를 북돋아줍니다.
감동적인 스토리: 좌절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이루는 금나나의 스토리는 감동적이며, 독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합니다.
금나나의 공부일기는 학업에 대한 고민이 있는 학생이나 꿈을 향해 노력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꼭 읽어보 고 싶은 책입니다.

금나나 교수의 인생

금나나 교수는 의대 재학 시절 미스코리아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 1개월에 10KG을 감량하고 미스코리아 일을 마무리한 다음 전공을 바꿔 미국으로 유학을 떠납니다. 한 학교를 거쳐 하버드로 간 그녀는 전공을 바꿔 생명 공학을 전공합니다. 지금 그녀는 동국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 자신의 삶을 변화시켰던 그녀의 노력은 본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