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22년 3분기 새롭게 봐야 할 2차전지 종목 TOP 3 디이엔티, LG화학, 나노신소재

by 주식넘버원 2022. 10. 5.
300x250
반응형

2차전지는 의심할 수 없는 성장 섹터

전기차 생산이 본격화 하고 있다.

테슬라는 연내 200만대 생산도 가능할 것 같다.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는 더 이상 전기차 하드웨어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 모양이다.

충분히 경제적인 주행 거리가 나오고 있다.

히타치는 테슬라에 목메고 있어 기술 개발도 착착 진행해 주고 있으며,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가 언제든 바로 히타치가 자기 위치를 못지키면 달려들어 마켓을 차지하려 하고 있다.

테슬라는 독보적인 1위 전기차 기업이지만, 다른 자동차 회사도 대단히 빠르게 전진하고 있다.

우선 현대기아차는 세계2위의 전기차 생산 기업으로 미주, 유럽, 동남아에서 인기몰이를 진행 중이다.

자동차 판매 대수에서 테슬라보다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곳도 여럿 있다. 

2차전지 확보만 되면 바로 전기차 생산에 돌입할 수 있는 곳도 많다.

독일의 폭스바겐, 미국의 포드/GM 그리고 일본 도요타 전부 2차 전지가 있으면 바로 생산 가동 가능한 상태를 만들고 있다. 지금 필요한 것은 2차 전지의 원활한 공급이다.

그래서 대한민국 2차 전지 업체가 각광받고 있고 그 후방 업체들에 대한 기대가 많다.

3분기에는 디이엔티, LG화학 그리고 나노신소재에 눈이 쏠린다.

 

디이엔티

디이엔티는 LCD, PDP, OLED 등 디스플레이산업에서 중요한 핵심기술인 공정기술과 장비기술을 근간으로 하여 검사장비를 개발, 생산/제작 및 판매하는 종합 장비 제조 업채더, PDP Prober는 가격경쟁력과 우수한 기술 및 품질경쟁력으로 중국업체에 수주를 받아 납품하는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하고 있으나, 이 분야는 부가가치가 높지 않다. LCD 제품에 국한하지 않고 태양광장비, 2차 전지, AMOLED장비 등 신제품 개발에 최우선 목표를 가지고 연구개발에 투자중인데, 이번에 성과가 났다. 북미에서 의미있는 계약이 발생했다.

하나증권 김규상 연구원에 의하면 디이엔티는 2차전지 핵심 장비 독점 납품이 전망된다고 한다. 북미 수주를 받았는데, 이제 부터 시작이라고 했다.

목표 주가를 17000원으로 제시했다.

올해부터 해외 수주가 급격히 늘어날 수 있다고 했다.

디스플레이용 장비를 만들던 기업이 2차전지용 장비 생산에 참여하면서 멀티플이 커지고 있다.

 

 

LG화학

LG화학은 2차전지 내 들어가는 거의 모든 소재를 다 만들 수 있다.

경제성이 없는 것은 포기하고, 경제성이 확보된 것이나 꼭 있어야 하는 부분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CNT를 세계 최대 생산량으로 만들고 있다.

이 소재는 전기적 성능 보다 강화 플라스틱을 만들 수 있는 소재로서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런데, 섬유 강화 플라스틱의 사용 범위가 매우 한정적이고, 그것 때문에 발생하는 재활용 문제 등으로 자동차 재료로도 적용이 매우 한정적이다. 게다가 유리섬유만으로도 충분한 물성 향상이 일어나는데, 탄소를 구지 사용할 이유가 없었다. 

게다가 탄소섬유가 있어도 그 사용이 제한되는데 CNT까지 사용할 이유가 없는 데다가 분산의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줄 수 있는 시스템이 없었다.

그런데, 2차전지 전극소재로서 CNT는 카본 블랙을 대체했다.

지금까지 최고 난국으로 여겨졌던 분산의 문제를 고속 분산기를 통해 해결함으로서 CNT 사용을 가능하게 했다.

LG화학은 전세계 거의 모든 나라에 이 CNT납품이 가능한 구조를 만들고 있어 앞으로 그 사용 범위가 커지고 핵심 소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업 가치가 더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나노신소재

나노신소재는 실리콘 음극재를 채택하는 곳이 늘수록 유리하다.

미국 전기차 배터리는 대부분 실리콘 음극재를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전기차 이후 에는 스마트카로 넘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때 실리콘 음극재가 적용된 배터리가 주류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나노신소재는 CNT를 이용하는 도전재를 납품함으로서 실리콘 음극재 채택에 따른 해택을 얻을 수 있다.

CNT 도전재 캐파 증설 속도가 예상 보다 빠르고 그것이 재무재표에 적용될 날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나노신소재 주가가 많이 올랐지만, 기간 조정 후 상승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나빠지는 매크로 환경일수록 2차전지

매크로 환경이 참 좋지 않다.

미국 연준은 0.5% 정도 다음 FOMC때 올릴 것으로 예상하는 곳이 많다.

그렇게 되면 한국을 비롯한 대부분의 나라에서 금융 위기급의 어려움을 격을 수 있다.

이럴 때는 현금을 확보하고 더 떨어질 것을 예비하는 것이 좋다.

지금 흔들리는 경제가 다시 일어날 것으로 보는 것은 너무 희망회로를 돌리는 것이다.

지금 성장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맞다.

지금 2차 전지 섹터는 유일학 꾸준히 상승 중이다. 

대형주가 맞으면 대형주를 소형주가 맞으면 소형주를 택하여 2차전지에 투자해야 한다.

디이엔티, LG화학, 나노신소재 3분기에 주목할만한 2차전지 관련 종목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