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와 스텔란티스는 지난해 미국 인디애나주에 설립한 합작법인 스타플러스에너지(StarPlus Energy)의 2공장을 건설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한다.
삼성SDI와 스텔란티스의 계획
양사는 2027년 가동을 목표로 연산 34GWh(기가와트시)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신규 공장의 부지 위치는검토 중이다.
현재 건설 중인 인디애나주 코코모시의 1공장은 당초 연산 23GWh 계획을 33GWh로 확대해 2025년 1분기부터 가동할 예정이다. 여기에 2공장까지 더하면 삼성SDI가 미국 내에서 스텔란티스에 공급 가능한 전기차 배터리 용량은 총 67GWh에 달한다.
삼성SDI는 2공장 건설을 통해 미국 전기차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스텔란티스의 전동화 전략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최윤호삼성SDI 사장은 "지난해 스텔란티스와의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북미 전기차 시장에 확고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2공장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스텔란티스가 미국의 전기차 시대로의 전환을 앞당길 수 있게 최고의 안전성과 품질을 갖춘 제품을 공급하겠다"고말했다.
삼성SDI는 원통형 다음으로 전고체로 간다
전고체 배터리는 일본 기업들이 가장 앞서 있고, 국내에서는 삼성SDI가 독보적이다. 하지만 전고체는 시제품을 선보이는 단계다. 주식시장은 돈을 많이 버는 쪽으로 움직이는데, 전고체 배터리는 이제 시작하는 단계다. 물론 투자자는 기업의 내재가치를 찾아 미리 매수해야 큰 수익을 낼 수 있는데, 이는 신의 영역이다. 전고체 배터리도 평소 꾸준히 공부하면서 호재가 표출됐을 때 초기에 매수하면 유의미한 수익을 낼 수 있으리라 본다
투자 이제는 전고체
이차전지 소재 다음은 장비 다음은 전고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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