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이 FED가 금리를 0.25% 상승하도록 할 것!!

by 주식넘버원 2023. 7. 25.
300x250
반응형

Big Tech 실적이 좋아 주가가 급등할 것처럼 보이며, FED는 금리를 오릴 것으로 보인다.

 

빅테크 실적은 좋을 것


월요일 주식은 투자자들이 수익의 중요한 한 주를 기다리며 연준의 주요 정책 결정을 기다리면서 상승했다. 빅테크 실적 기대감이 원인이다.

Nasdaq Composite(^IXIC)가 거의 0.5% 상승하며 상승세를 주도했습니다. S&P 500(^GSPC)은 약 0.4%를 추가했고 다우존스 산업평균(^DJI)은 금요일 10연승을 달성한 후 거의 0.3% 또는 80포인트 이상 상승했다.

S&P 500에 150개 이상의 기업이 상장되어 이번 주 실적 시즌이 본격화되고 있다. 나스닥이 지난주 Tesla(TSLA)와 Netflix(NFLX)의 2분기 보고서에 의해 하락한 점을 감안할 때 Microsoft(MSFT), Alphabet(GOOGL) 및 Meta(META)의 Big Techs 결과에 주목하고 있다.

 

300x250

 

경기가 나쁘지 않은 것으로 보임 

투자자들은 또한 수요일 정책 입안자 회의가 끝날 때 연준의 금리 결정에 대비하고 있으며, 널리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염두에 두어야 할 질문은 중앙 은행이 매파적 태도를 유지하고 더 많은 인상이 있을 것이라는 신호를 보내는지 여부와 이것이 미국 경제가 경기 침체를 피할 가능성에 대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다.
월요일 아침 S&P Global이 발표한 7월 미국 경제의 서비스 및 제조업 부문 활동에 대한 첫 번째 조사에서는 제조업 경기 침체가 완화되고 있는 반면 서비스 부문의 성장은 계속해서 완만한 것으로 나타났다.

 

300x250



S&P Global의 7월 플래시 서비스 PMI는 5개월 최저치인 52.4로 하락한 반면, 플래시 제조업 PMI는 3개월 최고치인 49.0으로 상승했다. 50 초과 또는 미만의 판독값은 이러한 판독값의 성장 또는 확장에 대한 손익 분기점을 나타낸다고 한다.

최근 몇 달 동안 미국 경제의 모든 성장을 설명했던 서비스 부문이 둔화되고 제조업 부문이 계속해서 하락함에 따라 이러한 보고서에 대한 판독 결과는 S&P의 Chris Williamson이 예상외로 나쁘지 않았다.

 

300x250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S&P Global Market Intelligence)의 윌리엄슨 수석 비즈니스 이코노미스트는 "7월은 경제 성장 둔화, 일자리 창출 부진, 기업 신뢰도 하락, 인플레이션이 반갑지 않은 조합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300x250

 

야후 파이낸스에 이런 광고가 있다

Big Tech 펀드 매니저가 값 비싼 가치를 거래하는 방법과 구매할 주식을 밝힙니다. 라는 야후 파이낸스 내 광고가 있다. 이런 광고가 뜨는 이유는 펀드매니저가 자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빅테크 주식이 더 오를 거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 생각이 현재 주식 시장을 이끄는 힘이다.

한동안은 빅테크 중심의 장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가 좋으니 FED는 금리를 인상할 것

경기가 좋아 물가가 계속 오르고 있어서 금리는 인상할 가능성이 높다.

0.25% 인상할 것이다.

0.5%가 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0%가 될 가능성도 없다. 지금 물가를 못잡으면 정말 끝장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금리 상승으로 은행주는 더 오를 것으로 보인다.

 

300x250

 

지금 투자해야 할 뱅크오브아메리카 그리고 하나은행

미국 주식으로는 뱅크오브아메리카가 좋은 투자처다. 그리고 하나은행도 좋은 투자 대상이다.

미국주식 : 뱅크오브아메리카

한국주식 : 하나은행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