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가 되는 길

중국 과연 이 위기를 벗어날 수 있을까? 잃어버린 30년의 침체 올까? 아니라고 생각한다

by 주식넘버원 2023. 8. 21.
300x250
반응형

중국을 손절해야 할까?
잃어버린 30년 올 것인가?


중국의 경제가 이상하다

중국은 미국에게 한방 먹은 후 꾸준한 주가 시장 하락을 겪고 있다.
이러한 아픔이 과연 건강한 조정이었나? 라고 생각하여 저점 매수에 들어갔던 투자자들이 컨트리가든 이라 불리는 비구이위안의 파산 위기 때문에 엄청나게 흔들리는 변동성을 보였다.

중국 LPR 에서 금리 인하 결정 될 듯

중국도 거의 양적 완화 수준으로 돈을 풀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도 세계 2위의 경제 대국이어서 돈이 풀리면 살아날 분위기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금리 인하 폭을 높일 수 있도록 금리를 상당 수준 올려 놨었기 때문에 금리 인하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과 일본이 다른 것이 많다

중국은 환율을 통제하는 국가라고 한다.
일본 경제가 침체로 갔던 이유는 환율을 인위적으로 바꿨기 때문이라고 한다.
중국은 아직 획기적인 제품으로 세계를 휩쓸고 있지 않다.  
당시 일본은 워크맨을 가지고 있었다.
중국은 원자재를 다수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일본은 원자재가 없었다.
중국은 내수 시장을 더 키울 수 있다.
일본은 내수 시장으로 일어날 수 없었다.

중국 단기간 힘들겠으나 무너지지는 않을 것 같다

중국은 여러가지 준비가 되어 있다.
금리를 낮출 수 있다.
미국 국채도 많이 가지고 있다.
자원이 많다.
인구도 많다.
중국 정부의 통제력도 높고, 자금도 많다.
지금은 기다려야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