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가 되는 길

[책 추천] 내가 한 말을 내가 오해 하지 않기로 함 (자기 성찰 힐링의 책)

by 주식넘버원 2023. 12. 16.
300x250
반응형

자기성찰과 힐링으로 다시 관계를 만들고 싶다면 내가 한 말을 내가 오해 하지 않기로 함을 추천합니다.

 

내가 한 말을 내가 오해하지 않기로

 

『내가 한 말을 내가 오해하지 않기로 함』은 문상훈 작가의 에세이집입니다. 작가는 이 책에서 "내가 한 말을 내가 오해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솔직하게 털어놓습니다.

작가는 자신의 말을 오해하는 일이 많았다고 고백합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정확하게 표현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숨기기 위해 거짓말을 하거나 회피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작가는 이러한 자신의 모습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솔직하게 드러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작가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자신의 말을 오해하는 일이 줄어들고, 사람들과의 관계가 더 좋아졌다고 말합니다. 또한, 자신의 삶이 더 풍요로워졌다고 말합니다.

 

 

 

이 책은 우리가 하는 말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책입니다. 우리의 말은 우리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말을 정확하고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 책은 또한, 우리가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우리는 자신의 마음을 잘 들여다보지 않으면, 자신이 하는 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은 독자들에게 추천합니다.

  • 자신의 말을 오해하는 일이 많은 사람
  • 사람들과의 관계를 개선하고 싶은 사람
  • 자신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고 싶은 사람
  •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싶은 사람

문상훈 작가 = 빠더너스

빠더너스를 이끄는 유투버인 문상훈은 뭔가 외로울 수 있는 삶을 솔직하게 넘어간 본인의 이야기를 이 책에 적어 넣었습니다.

 

관계 포비아... 솔직 포비아... 시대를 반영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관계를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는 이들이 읽어야 합니다.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닙니다만, 솔직함이 필요할 때가 있을 때 이 책으로 솔직포비아의 두려움에서 벗어나야 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