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가 되는 길

[추천] "내가 한 말을 내가 오해하지 않기로 함" 문상훈 줄거리 내용 요약

by 주식넘버원 2023. 12. 23.
300x250
반응형

내가 한 말을 내가 오해하지 않기로 함의 저자 문상훈을 생각해 보면 좀 내 자신에게 친절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내가 한 말을 내가 오해하지 않기로 함

내가 한 말을 내가 오해하지 않기로 함은 2023년 12월 20일에 출간된 문상훈 작가의 에세이입니다. 문상훈 작가는 대한민국의 개그맨, MC, 배우입니다.

책은 문상훈 작가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가 하는 말에 대해 생각해 보자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문상훈 작가는 자신이 한 말을 자신이 오해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가 하는 말은 우리의 의도와는 다르게 이해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말의 중요성: 말은 우리가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데 가장 중요한 도구입니다. 말을 통해 우리는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말의 오해 가능성: 말은 우리의 의도와는 다르게 이해될 수 있습니다. 이는 말의 의미가 상대방의 맥락과 경험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말의 책임성: 우리는 우리가 하는 말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우리가 한 말은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책은 우리가 하는 말에 대해 보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말의 책임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우리가 하는 말을 통해 더 나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책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하는 말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우리가 한 말은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가 하는 말을 보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말의 의미를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다른 사람의 말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상대방의 말을 오해하지 않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맥락과 경험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 책은 우리가 하는 말에 대해 보다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문상훈은 어떤 사람입니까?

문상훈은 1991년 5월 9일 서울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개그맨, MC, 배우입니다. 스케치 코미디 유튜버팀 빠더너스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으며, 여기서 문쌤이라는 한국지리 강사 캐릭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문상훈은 카투사로 군대 전역 후 프랑스로 교환학생을 떠났는데, 유학시절 서구권 코미디언 영상을 많이 보면서 코미디언이 되겠다는 꿈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키앤필, 리키 저베이스, 몬티 파이선 등 영미권 코미디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하며, 이런 취향이 영상에서도 유감없이 드러나는 편입니다.

 

 

문상훈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 사람입니다.

  • 유머 감각: 문상훈은 뛰어난 유머 감각을 가진 사람입니다. 그의 코미디는 재치 있고, 공감대가 높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 친근한 이미지: 문상훈은 친근한 이미지를 가진 사람입니다. 그의 유머는 거침없지만, 결코 공격적이지 않고,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습니다.
  • 긍정적인 에너지: 문상훈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진 사람입니다. 그의 유머는 사람들에게 웃음과 위로를 줍니다.

문상훈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가 하는 말에 대해 생각해 보자는 내용을 담은 에세이 내가 한 말을 내가 오해하지 않기로 함을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하는 말에 대해 보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말의 책임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