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아마존 헬스케어 시장 확대 중

by 주식넘버원 2022. 11. 28.
반응형

아마존이 헬스케어 시장에서 힘을 쓰고 있다. 과연 성공할까?

 

아마존 플랫폼을 이용하여 헬스케어 시장으로 돌격

BIG 기술 회사가 잔인한 침체에 직면함에 따라 새로운 확장 영역을 찾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매출 기준으로 두 번째로 큰 기업인 Amazon이 적절하다. 2022년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6.7% 증가에 그칠 것으로 예상. 지난주 11월 17일 회사의 CEO인 Andy Jassy는 직원 해고를 시작했으며 내년에도 계속 해고할 것이라고 확인. Mr Jassy는 사장이 된 이후 내린 결정 중 가장 어려운 결정이라고 생각된다. 그러나 그는 또한 "큰 기회"가 앞에 놓여 있다고 언급. 그가 강조한 것 중 하나는 미국에서 가장 크고 가장 수익성이 높으며 지옥처럼 어려운 사업인 건강 관리 즉 헬스케어 사업이다.

많은 기술 회사는 의료 서비스에 대한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Apple은 iPhone을 통해 웰빙을 추구. Microsoft는 의료 회사에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Alphabet은 웨어러블 장치를 판매하고 생명 공학 연구에 자금을 투입하고 있음. 그러나 아마존은 현재 가장 야심찬 제품을 만들기로 결정 함. Mr Jassy의 성명서 이틀 전인 11월 15일, 아마존은 여드름에서 알레르기에 이르기까지 20가지 이상의 상태에 대한 가상 건강 관리를 제공하는 32개 주에서 운영되는 온라인 서비스인 "Amazon Clinic"을 시작했다. Amazon은 새로운 서비스를 사용자를 타사 의료 공급자와 연결하는 가상 매장으로 연결해 준다.

아마존 클리닉의 출시는 온라인으로 원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오프라인 클리닉을 운영하는 1차 진료 제공업체인 One Medical을 7월에 발표한 39억 달러 규모의 인수에 이은 것(아직 거래가 성사되지 않았음). 회원 수는 790,000명입니다. 이 거래는 이전에 Amazon의 구독 서비스인 Prime을 담당했던 Neil Linsday가 이끌고 있음.

 

 

아마존의 진화

이러한 최신 움직임은 Amazon이 보유한 기존 자산을 보호함. Halo 밴드는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웨어러블 장치로 2020년에 판매되었음. 2018년에는 현재 Amazon Pharmacy의 일부인 디지털 약국인 PillPack을 7억 5300만 달러에 인수. Amazon Web Services는 2021년 의료 및 생명 과학 회사를 위한 특정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

일차 진료, 즉 전통적인 가정의의 역할에 대한 전문 용어로의 전환은 큰 진전이지만 분명한 논리가 있다. 약국 체인인 Walgreens는 업계가 연간 1조 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여겨짐. Z세대와 밀레니엄 세대 미국인의 약 절반은 주치의가 없으며 One Medical의 회원 수는 2019년 이후 거의 두 배가 됌. Amazon Clinic은 비용을 회수하기 위해 미국의 악몽 보험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고 서비스에 대해 현금을 받을 것임.

이 회사는 1차 진료가 더욱 디지털화될 것이라고 장담하고 있음.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를 Amazon의 의료 서비스의 다른 부분과 통합하려고 할 가능성이 높다. Amazon Clinic의 신규 사용자는 Amazon Pharmacy에서 약을 구입할 수 있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회사는 2017년에 인수한 슈퍼마켓 체인인 Whole Foods의 지점에 약을 복용하거나 클리닉을 개설하도록 사람들에게 알림을 제공하는 Halo 밴드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세계적인. 은행인 Citigroup의 Daniel Grosslight는 "쉽게 매달린 과일은 Prime 회원에게 멤버십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아마존의 리스크 테이킹

Amazon의 건강 푸시에는 몇 가지 위험이 따른다. 하나는 자체 기록이 완벽하지 않다는 것. 자체 직원을 대상으로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하고 일부 서비스를 외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확장한 Amazon Care를 폐쇄함. Warren Buffet의 투자 회사인 Berkshire Hathaway 및 은행인 JP Morgan Chase와 협력하여 직원들을 위한 저렴한 의료 서비스를 조달하기 위해 Haven은 2018년에 설립되었지만 3년이 채 지나지 않아 사라졌음.

 



또 다른 위험은 경쟁. 미국의 소매 약국인 cvs는 9월에 대형 1차 의료 제공업체인 Signify Health에 대해 Amazon을 앞지른 것으로 알려졌음. 10월에 Walgreens는 52억 달러를 투자하여 Villagemd의 지분을 늘렸습니다. JP모건은 최근 자체 1차 진료 센터를 열었다. Amazon의 새로운 벤처는 또한 가상 의료 서비스 제공에 전념하는 기술 스타트업인 Ro 및 Hims & Hers와 같은 회사와 경쟁할 것으로 보임.

마지막으로 Amazon은 규제 기관과 씨름해야 한다. 신뢰 파괴 기관인 연방 무역 위원회(Federal Trade Commission)는 One Medical 거래를 검토 중이다. Amazon 클리닉의 인수 및 출시는 누가 민감한 의료 데이터를 보유하도록 허용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제기할 것. 아마존은 "우리는 고객의 건강 정보를 보호하는 중요한 임무에 계속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병원에서 보유한 고객 정보와 다른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수집된 고객 정보를 분리하기 위해 회사는 강력한 방화벽을 설정해야 할 수도 있음. 그러나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만족시키면 Amazon이 비즈니스의 나머지 부분에 능숙하게 배포하는 많은 데이터 공유 기회가 사라질 수 있음. 의료 서비스를 방해하려는 아마존의 시도는 집중 조사를 받게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미국의 의료 서비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아마존 주가 움직임

올해 아마존보다 더 떨어진 주식은 없었다. 미국 빅테크 주식 중 가장 큰폭의 하락을 기록 중이이며, 회생 가능성이 낮아 보인다. 그러나 이러한 새로운 도전은 주가가치재고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