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네이버 오늘도 양봉?

by 주식넘버원 2023. 1. 13.
300x250
반응형

네이버가 다시 또 꾸준한 상승을 보이고 있다.


미국 포시마크에 이어 유럽 당근마켓도 인수??


북미시장 ‘포시마크’ 인수이어 유럽 왈라팝 최대주주에 올라 내수 한계 지적 딛고 글로벌 진출 한다. 포시마크는 1분기 연결실적 반영 예정 최소 매출 폭등 예상!!

국내 사업 의존도 탈피하는 네이버에게 큰 확장의 기회

국내 사업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는 비판에서 벗어나기 위해 네이버가 글로벌 진출에 힘쓴다. 아마존 등 미국 빅테크가 진출하지 않아 기회가 있다고 평가받는 C2C(개인 간 거래) 시장에 집중 하고 있다.
네이버는 최근 ‘유럽의 당근마켓’이라고 불리는 왈라팝 의 최대주주 자리에 올랐습니다. 왈라팝은 이용자 수가 1500만명이 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중고거래 플랫폼 중 한 곳입니다. 특히 스페인 중고거래 시장에서 70%가 넘는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네이버가 왈라팝의 최대주주 자리에 오르기 위해 투자한 금액은 약 7500만유로(약 1003억원)에 달한다. 지난 2021년 1억1500만유로(약 1550억원)를 투입한 이후 추가 투자에 나섰다. 욕심이 있는 것이다. 네이버는 대한민국을 휩쓸었던 지식인으로 1위를 점령한 것처럼 이제 당근마켓 같은 소비 플랫폼으로 세계를 휩쓸 생각인 것이다.


C2C 라인업 구축!!

이에 따라 네이버는 여러 지역에 걸친 C2C 사업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유럽에선 왈라팝과 베스티에르, 북미에선 포시마크, 한국에선 크림, 일본에선 빈티지시티 등이 네이버와 관련된 C2C 서비스다. 이들은 모두 네이버가 최대주주로 올라 있거 나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이다.

네이버가 이처럼 북미, 유럽 시장의 C2C 시장을 공략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글로벌 시장 진출인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이 전세계 이커머스 시장을 장악했고 구글이 검색엔진과 플랫폼 시장을 지배하고 있어 네이버 입장에선 글로벌 진출의 틈을 찾기 힘든 상황이었다. 이런 가운데 아직 미국 빅테크가 진출하지 않았고 네이버가 강점을 발휘할 수 있는 시장을 찾았고, 그 주인공이 C2C 시장이었던 셈이다.
이제 라인업이 잘 구축되고 있다. 워낙 자국 브랜드가 중요한 중국을 제외하고서라도 미국과 유럽의 시장은 네이버가 장악했다. 경기가 안좋을 수록 분명 이들이 더 잘 될 것이다.

AI기반 산업도 한다.

실제로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포시마크 인수 발표 당시 “글로벌 직매입 거래시장을 아마존이 잡은 상황”이라면서 “네이버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C2C 영역을 북미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 모델로 선택했고, 검색 및 AI 추천, 라이브 커머스, 광고 플랫폼 기술을적용해 최고의 C2C 모델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최 대표는 신사업 원칙으로 세계시장 진출과 1위 가능성을 강조하고 있다.

포시마크는 당장 네이버의 실적에도 영향을 줄 예정입니다. 이번 1분기부터 네이버의 연결 실적에 반영된다. 유진투자증권 분석에 따르면 포시마크가 기여하는 네이버의 올해 연간 실적은 매출 5000억원과 영업손실 800억원 으로 추정된다.

1분기 포시마크 실적 반영

정의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포시마크 편입으로 올해 네이버는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라며 “물론 마진율 훼손이 우려되지만 네이버 커머스 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한 개선 효과 가능성도 배제하긴 힘들다”고 봤다.

이제 피봇이 된 듯 하다.

서서히 모아가는 전략으로 더 지분을 늘려야 할 것 같다.
좋은 회사의 주식은 언젠가는 좋아진다.
나쁜 주식도
좋아지게 만드는 주식 마법을 성공할 수 있을까??
네이버 주가 상승을 더 기대하고 있다.
조금 더 내려와서 17만원대에 오면 무조건 구매다.
더 떨어져도
물을 타리라.
올 2분기엔 반드시 30만원 갈 것이라 생각 한다.
국내 시장이 얼마나 더 올라가 줄 지 알 수 없으나 엄청난 바람이 불어올 것으로 기대된다.
불경기를 이길 수 있는 힘은 인터넷 사업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