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23년 연준은 금리를 못 올릴 듯!! 삼성전자 상승 모멘텀

by 주식넘버원 2023. 4. 12.
300x250
반응형

미국 연준은 금리를 못 올릴 듯 하다. 이것은 삼성전자 가격 상승의 모멘텀 같다.

삼성전자 상승

 

미국 더 이상 금리 못올린다.

지켜본 정부의 인플레이션 측정은 지난 달 가격 인상이 더 냉각되었음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1. 소비자 물가 지수 하락


블룸버그의 추산에 따르면, 수요일 발표 예정인 3월 소비자 물가 지수(CPI)는 2월의 연간 6% 증가에서 둔화된 5.2%로 예상된다.

이 수치는 2021년 5월 이후 가장 느린 소비자 물가 상승률을 기록할 것이지만 여전히 연준의 목표인 2%를 훨씬 상회할 것이나… 연준은 인플레이션을 낮추기 위해 금리를 인상했지만, 중앙은행은 금리를 너무 빨리 인상함으로써 경제를 침체에 빠뜨릴 위험이 있다고 스스로도 샹각한다. 월 기준 소비자 물가는 2월의 0.4% 증가에서 3월의 0.2% 증가로 보여진다.

블룸버그 데이터에 따르면 변동성이 큰 식품 및 가스 비용을 제외한 "핵심" 기준으로 3월 가격은 전월 대비 0.4%, 작년 대비 5.6% 상승할 것으로 예상 했다.

2. 주택임대료 연말이면 하향할 듯


뱅크오브아메리카 애널리스트들은 월요일 메모에서 "핵심 인플레이션과 핵심 서비스는 높은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며 "이러한 경직성의 대부분은 상승한 임대료와 소유자의 등가 임대료 인플레이션에서 비롯되며 하반기에는 가라앉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의."  소유자 등가 임대료는 주택 소유자가 지불할 가상의 임대료입니다.


 

3. CPI 예상


이전 달의 수치와 비교하여 예상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CPI YoY: +5.2% 예상 vs. 2월 +6%

CPI MoM: 예상 +0.2% vs. 2월 +0.4%

CPI "핵심" YoY: +5.6% 예상 vs. 2월 +5.5%

CPI "핵심" MoM: +0.4% 예상 vs. 2월 +0.5%

연준은 5월 회의를 앞두고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고 한다.

4. 고용 둔화


연준의 통화 정책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인 수요일의 데이터는 지난 달 고용 둔화를 보이고 있다.

노동통계국(Bureau of Labor Statistics)이 금요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 경제는 3월에 236,000개의 일자리를 추가한 반면 실업률은 3.5%로 떨어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기 둔화는 연준이 공격적인 금리 인상 캠페인을 중단하기에는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다.

CME 그룹의 데이터에 따르면 월요일 오후 현재 시장은 연준이 5월에 금리를 0.25% 더 인상할 가능성을 70%로 보고 있다.

지난달 발표된 중앙은행의 예측에 따르면 올해 추가로 0.25%의 금리 인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의 기본 사례는 또한 6월에 25[기초점] 인상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 볼 수 있는 많은 데이터가 있습니다. CPI 및 소매 판매 발표를 시작으로..."라고 John Canavan 수석 애널리스트는 말했다.
전문가들도 이제 금리를 내려야 한다규 보규 있다.

미국 연준의 금리 하향은 메모리 반도체 기업 삼성전자에 호재

메모리 반도체는 모든 제품에 다 들어간다. 그래서 경기에 매우 민감하다.

1. 반도체 감산

"공급성이 확보된 제품 중심으로 의미 있는 수준까지 메모리 생산량을 하향 조정 중"이라고 삼성전자가 말했다.

골드만삭스는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7만4천원에서 7만7천원으로, HSBC는 7만5천원에서 8만8천원으로, 미즈호는 7만7천원에서 8만원으로 각각 올렸다.

2.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지금 삼성전자 밸류에이션이 매우 좋다.

삼성전자 좋은 밸류

PBR이 1.29다.
지금만큼 좋은 가격대는 없어 보인다.

 

 

3. 빅테크는 안전자산

우리나라 빅테크 기업은 사실상 삼성전자다. 모든 것이 다 가능한 기업이다.
위험한 경제 환경에서는 이것만한 것이 없다.

주식의 기본

쌀 때 사서 비싸개 판다.
연준은 금리를 못 올릴 듯!! 삼성전자 상승 모멘텀이 된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