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테슬라 모델2 나오면 명신산업 더 오른다

by 주식넘버원 2023. 5. 16.
300x250
반응형

테슬라 모델 2 즉 저가형 모델이 나올 예정이다. 

테슬라 모델 2가 나오면 전기차는 더 대중화된다. 

이 자동차에 들어가는 부품은 명신산업도 만든다. 명신산업이 오를 것 같다.

 

명신산업의 주가가 더 오를 것 같다.

명신산업은 정말 뜻밖의 상승을 기록해준 기업이다. 이 기업이 한번 더 레벨업 할 수 있을 것 같다.

 

1) 명신산업은 경량화 기업

핫스탬핑 공법으로 경량화시켜 만든 제품을 자동차 차체 부품업체에 납품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차체 부품업체는 동사의 부품 등을 조립하여 완성된 차체를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주요 연결 종속법인 미국심원은 전기차를 생산하는 글로벌 전기차 업체의 1차 납품업체이다. 미국 테슬라에도 납품을 하고 있는 살아 있는 기업이다.

글로벌 전기자동차 고객사向 매출의 경우, 동사의 종속법인인 심원테크와 미국, 중국의 현지 법인을 거쳐 글로벌 전기자동차 고객사에 납품하고 있다.

핫스탬핑 공법은 일지테크와 명신산업이 주로 사용하는 공법이다. 핫스템핑의 정의는 약 900℃로 가열된 철강소재를 프레스로 이동시켜 성형이 용이한 고온(700~800℃)에서 성형하고 동시에 물이 순환하는 금형으로 급랭하여 열변형이 없고, 마르텐 사이트 조직이 만들어지는 고강도 부품 제조 기술로 마르텐사이트와 같이 철과 탄소 합금을 담금질 할 때 발생하는 단단한 조직이 만들어져 매우 좋은 철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로 더 강력한 전기차가 만들어진다.

 

 

 

 

2) 명신산업은 테슬라의 친구

명신산업은 테슬라 협력사로 전기차 시장 확대 수혜를 제대로 받고 있는 곳이다.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

 

3) 아쉬운 재무 구조를 갖는 명신산업

 다만 곳간에 현금이 제 때 쌓이지 않고 있다. 외상으로 물건을 납품하는 규모가 급증한 탓이다. 여전히 증설을 위한 자금을 외부에서 빌려야 하는 처지다.

현금이 적게 쌓이니 전기차 시장에 대응할 증설비용을 스스로는 마련하지 못한다. 자본적지출규모는 2019년 237억 원에서 2020년 507억 원, 2021년 785억 원으로 늘었다. 지난해 3분기까지도 795억 원으로 전년 연간 치를 상회한다. NCF를 크게 상회하는 규모다. 이에 차입으로 부족분을 충당해 왔다. 총차입금은 2019년 말 1343억 원에서 2020년 1623억 원, 2021년 2151억 원, 지난해 3분기말 3085억 원으로 해마다 커졌다. 현금 입·출금 미스매칭으로 이자비용 부담이 발생하고 있다. 지난해 3분기까지 이자비용은 73억 원이다.

 

4) 현금 흐름을 만들지 못하면 어렵다.

명신산업은 일지테크와는 달리 강력한 모회사가 없다. 그래서 재정 구조가 좋지 않은 회사에 자동차 회사가 일을 맡길 가능성은 매우 낮다. 앞으로 현금흐름을 어떻게 만들어낼 것인가가 관건이다.

증설은 진행 중이기 때문에 매출은 늘어날 것이지만, 과연 어느 방향을 어떻게 잘 해낼 것인지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바라볼 수도 있다.

 

명신산업

차트를 보면 전고점을 확실하게 뚫지 못하고 있다. 재무 구조가 아직은 탄탄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세력이 있는 것이다.

 

5) 명신산업의 희망 테슬라 모델 2

반값 전기차로 알려지는 3천만 원대 전기차 모델 2는 앞으로 전기차 시장을 뒤흔들 것이다. 중국 저가 모델이 미국으로 넘어가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테슬라의 소형차가 많은 사랑을 받게 될 것이라 생각된다. 모델 2에는 53 kWh용량의 LFP 리튬인산철 배터리가 탑재될 것 같다. 배터리는 중국 CATL 또는 BYD에서 공급할 것 같다. 모델 2는 예상 판매량이 거의 4,200만 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폭스바겐 역시 소형 보급형 차를 준비하고 있다. 그러나 테슬라의 네임벨류를 넘기는 어려울 것이다.

테슬라가 4,200 만대 팔 경우 명신산업은 그만큼의 부품 납품을 더 하게 될 것이다. 

외관을 테슬라는 바꾸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명신산업은 초기 투자 비용으로 엄청난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테슬라 모델 2 나오면 명신산업 더 오른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자세히 봐야 할 것 같다.

 

미국 고용보고서 발표 아직 강한 고용지표... 나스닥 그리고 테슬락 폭락

 

미국 고용보고서 발표 아직 강한 고용지표... 나스닥 그리고 테슬락 폭락

미국 고용보고서가 발표 됐다. 미국 경제가 견조하여 인플레이션을 야기시키는 미국 고용은 아주 강했다. 나스닥을 포함한 미국 3대 지수 모두 폭락 중이다. 테슬라가 대표적인 성자주로서 폭락

no1material.tistory.com

2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비엠이 더 오를까?

 

2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비엠이 더 오를까?

2차전지 양극재를 만드는 에코프로비엠이 더 오를까? 아니면 여기서 떨어질까? 궁금증이 몰려온다. 에코프로비엠 20배 오른 주식인데.. 더 오를까? 에코프로비엠은 물론 액면 분할을 했지만, 지

no1material.tistory.com

테슬라 100달라 하회할 것인가?

 

테슬라 100달라 하회할 것인가?

테슬라 주식이 장전 시간외에서 급락 중이다. 테슬라가 또 110달라 선을 하회할 분위기다. 지금 6%가까이 떨어지고 있다. 위급히 파는 사람도 있어 보인다. 테슬라 자구책으로 차값을 내리다. 테

no1materia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