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가 되는 길

신연증권 리서치 센터 박소연의 책 '딸아, 돈공부 절대 미루지 마라'

by 주식넘버원 2023. 8. 31.
300x250
반응형

너무 놀랐다. 신영증권에서 잘나가는 박소연 이사가 말하는 인생에서 돈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이야기다.

잘나가는 커리어우먼인 박소연 이사가 약한 모습을 보이며 시작하는 이 책에 고개가 숙여진다.

 

 

신연증권 리서치 센터 박소연 이사의 신작 "딸아, 돈공부 절대 미루지 마라"

박소연 이사를 처음 본 것은 3프로tv에서 였다.

그녀는 당당한 여성으로 강한 어조로 매우 빠르게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사람이다.

여유가 있어서 그 어떤 패널들과도 토론을 잘하고 논리적인 사람이다.

성공한 커리어 우먼이기 때문에 여기 저기서 강의도 하고 패널로 초청 받아 토론도 한다.

그런데, "40대" "여성" 으로서 노안과 피부 처짐 등으로 시작하는 어떤 이야기를 하다니... 참 놀라웠다.

그녀가 쓴 책 딸아, 돈공부 절대 미루지 마라

 

 

 

 

 

 

딸아 돈 공부 절대 미루지 마라 (책 베스트셀러) ++미니수첩 책갈피 증정

COUPANG

www.coupang.com

 

이 책에서 말하는 주요 내용은 돈을 축적할 필요성이 있고, 그러려면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미래를 확신할 수 없는 우리들의 삶 속에서 박소연 이사는 우리에게 노후 대책이 꼭 필요하다고 말한다.

월급을 꼬박꼬박 받으며 자신의 삶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라고도 조언한다.

파이어족이라 하여 돈 10억 모아 빨리 은퇴해야지 하는 생각을 버리라는 것이다.

10억의 돈이 있어도 금방 쓰러질 수 있는 것이 인생이기 때문이다.

자신감을 갖도록 해주는 월급을 포기하지 말라는 조언도 한다.

그러면서, 돈이라는 것이 뭔지를 공부해야 한다고 한다.

 

 

 

부동산, 주식, 채권 그리고 코인... 아무리 노력해도 필요없다 생각하는 젊은이에게

이 책에서 솔직하게 말하는 박소연 이사는 돈공부를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이다.

돈의 속성을 이해하고 투자를 해야 하고 공부하고 투자해야 한다는 것이 그녀의 논점이다.

부동산으로 돈을 벌려다가 법을 몰라 돈을 날리고, 주식으로 몰빵했다가 손해보고, 채권 투자했다가 답답해 하고, 코인으로 인생을 허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책을 읽으면서 돈에 대해 생각해 보고 앞으로 내 인생에서 돈을 어떤 방식으로 알고 찾고 모으고 써야 하는 지를 생각해 봤으면 좋겠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