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신성이엔지 클린룸으로 번 돈으로 미래 산업 투자 지속! 2차전지 드라이룸 실적 가시화!

by 주식넘버원 2023. 9. 14.
300x250
반응형

신성이엔지는 클린룸 장비 및 설치 기업이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장에 잘 적용된다. 이 클린룸 사업으로 번 돈으로 태양광 사업과 2차전지 드라이룸 사업에 투자하며 주가 가치 상승 가능성을 열고 있다.

신성이엔지는 클린룸 전문 기업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클린룸 사업은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 이와 관련한 소재 및 제품 등의 제조공간에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 설치하는 사업이다. 국내외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인버터 제품의 판매, 태양광 발전소의 설치공사와 사후관리를 통해 매출을 다변화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불러 모았었다.

일반 빌딩 및 공장에 대한 공조장비 제조 및 설치공사, 이차전지 생산시설의 드라이룸, 양극 공정에 필요한 장비(하이브리드 제습기, 믹싱챔버, NMP 회수시스템 등)의 설치 공사를 포함한다. 드라이룸 사업은 이차전지 산업이 발전하면서 매우 각광 받는 산업이다.

 

 

신성이엔지는 클린룸을 너머 성장을 꿈꾸고 있다.

신성이엔지 기업 투자에도 적극적이다

신성이엔지는 신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후테크 분야 스타트업 '식스티헤르츠'(60㎐) 지분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어느 정도 규모를 얼마에 취득했는지는 두 회사가 공개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식스티헤르츠는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및 VPP 소프트웨어 개발에 주력하는 기후테크 스타트업으로, 올해 'CES 2023 혁신상'을 받았다. VPP는 분산된 소규모 신재생에너지를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해 통합 관리하는 가상 발전소를 뜻한다.

이 회사의 에너지 IT 분야 기술이 태양광 기술력과 상승작용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신성이엔지는 기대하고 있다. 신성이엔지는 지난 15년간 고출력 태양광 모듈 사업을 해왔으며 발전소 설계·조달·시공(EPC) 노하우를 갖고 있다. 최근에는 태양광 발전 공급자와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 수요자를 연결하는 '에코 플랫폼'을 내놨다.

이지선 신성이엔지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과 협력해 에너지 신사업 분야 경쟁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성이엔지는 지난해 5월 태양광 시공업체 해드림에너지와 파트너십을 맺는 등 탄소 중립 전략 수립·이행을 쉽게 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준비해왔다.

신성이엔지의 이유없는 하락... 이는 잠시 조정일 뿐이다.

23년 4월 피봇이 나타난 후 지속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다.

과거 5배 가까운 가격이었던 점을 감안할 때 현 주가는 매우 이례적이다.

그만큼 악성 매물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이 주식이 어디까지 더 내려갔다가 복귀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가 있을 때 투자자들은 이 주식을 샀다.

흑자 기업이고 현재 먹거리가 확실하며, 미래 먹거리에 대한 기술력 습득을 잘 하고 타 기업 투자에도 적극적이기 때문이다. 앞으로 성장이 더 기대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