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이랜텍, 지난주 52주 신고가 기록!!! 사상 최고가 도전하나?

by 주식넘버원 2022. 4. 28.
300x250
반응형

이랜텍, 지난주 52주 신고가 기록!!! 사상 최고가 도전하나?

 

원통형 배터리 사업이란 강력한 성장 동력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이 엄청난 실적들을 발표하고 있다. 그 실적 안에 꼭 등장하는 단어가 있는데, 원통형 배터리 사업이다. 원통형 배터리는 테슬라가 전기차용 배터리로 체택하면서 정말 많은 발전이 있었다. 자동차에 수천개를 실으면 그 어떤 배터리보다 빠르게 많은 양의 전기를 충전할 수 있다. 테슬라에게 선택된 배터리는 다른 소형 가전 및 운송수단에 적용될 수 있게 했다. 배터리 용량이 매우 커지고 안전해지면서 그 활용도는 더 높아졌다. 무선 청소기, 무선 드릴, 무선 드론 등 거의 모든 배터리가 필요한 곳에 이것이 사용되었다. 이랜텍은 이 원통형 배터리용 부품을 납품하면서 채산성을 높게 올리고 있다. 이랜텍은 이 실적을 배경으로 지난주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앞으로 수요는 더 늘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LG엔솔과 삼성SDI 모두 납품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성장은 더 기대된다.

 

원통형 배터리팩 생산 이랜텍

이랜텍이 주목받은 것은 일본 혼다 전기스쿠터 배터리 팩을 납품하면서부터다. 이랜텍은 전기스쿠터용 보다는 노트북, 스마트폰, 전동공구, 청소기, 소형 에너지저장장치용 배터리팩을 주로 만들었다. 그런데, LG화학은 혼다 전기 스쿠터 배터리를 수주했고 협력사로 이랜텍을 선정하였다. 배터리 팩 하나에 60여 개의 원통형 배터리가 적용되는 프로젝트였다. 그런데, 성공적인 론칭이 이루어졌고, 이랜텍은 원통형 배터리 분야에서 자리를 잡게 되었다.

 

 

 

Mobile Case, 충전기, 무선충전

원래 이랜텍은 삼성 협력사로 알려져 있었다. 갤럭시용 배터리 팩과 케이스 충전기 등을 생산하고 있었다. 삼성전자 1차 협력사 모임을 이세용 창업주가 맡기도 했다. 이세용 대표는 삼성전자 출신이기도 하다. 배터리 셀도 삼성SDI에서 주로 받아서 사용했었는데, 혼다 스쿠터 배터리 팩 사업 이후 LG 배터리도 유동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더불어 무라타, 히타치 등 그때그때 전환할 수 있는 능력도 보유하고 있다.

 

전자 담배 사업까지?

배터리 관련 기술은 거의 모든 무선 장비에 적용된다. 이랜텍은 유연한 사고를 통해 전자 담배 사업에 까지 진출했다. 메이저 담배회사도 접근하기 어렵고, 전자재료 회사에서는 들어가기 애매한 분야에 기술력을 가지고 직진한 이랜텍은 투자만큼 수익이 나는 구조를 구축하게 되었다. 연초 담배 대비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이 전자담배는 순식간에 애연가들을 사로잡았으며, 이제 전체 담배 시장의 거의 반을 점령해 가고 있다. 이랜텍은 이 사업에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고, 수익도 매우 크다.

 

2차전지 주도섹터 소재주 다음 잠시 장비주 이제는 부품주?

2차전지는 2020년대 대한민국 산업을 새롭게 주도할 섹터로 주목받고 있다. 우선 LG화학(엔솔)을 중심으로 한 패키지 업체가 주도 섹터로 진입하기 시작했다. 테슬라를 비롯하여 GM 그리고 현대기아차가 전기차를 본격적으로 출시하면서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다음으로 한동안 소재 섹터가 상승을 주도했다. 에코프로비엠은 상상을 초월하는 상승을 기록하고 지금도 여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그리고 반짝 장비주가 주도했다. 피엔티를 중심으로 한 장비주는 브이원텍, 원익 그룹주 등과 함께 잠시 즐거움을 주었으나, 수주 베이스의 산업은 언제나 상승에 한계가 있다. 그다음으로 이목이 쏠릴 수 있는 섹터는 부품주라고 생각한다. 이랜텍은 아직 많이 오르지 않아 오를 수 있는 주식일 뿐만 아니라 많은 성장을 보여 주었다. 부품주가 주도주가 될지 지켜보면 흥미로울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