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제약/바이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세계 Top 3

by 주식넘버원 2022. 5. 27.
300x250
반응형

 

하이리스크 섹터 제약 바이오가 하이리턴을 준비함

제약/바이오 섹터에 대한 관심을 다시 가져야 할 때다. 코로나19 치료제 이슈가 가라앉고, 금리인상/양적 긴축, 우크라이나 전쟁 등 매크로 이슈로 완전히 부러졌던 제약 바이오 섹터였다. 그러나 이제는 하이리턴을 위해서 섹터의 펀더멘털에 주목해야 한다. 신약 파이프라인은 제약 산업의 펀더멘털 지표 이자 성장 동력이다. 하이리스크이지만, 확실한 하이리턴이다. R&D에 집중하고 있는 국내 제약사들을 살펴보면 최근 암 신약 개발에 한창이다. 제약 바이오 관련하여 유한양행, 한미약품, 녹십자가 투자자들을 자극하고 있다. 

 

유한양행 : 렉라자

유한양행은 제약/바이오 섹터 내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다. 비소세포 폐암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렉라자(물질명 Lazertinib)의 국내 조건부 승인으로 매출이 발생하고 있고, 긍정적 임상 3상 결과와 함께 글로벌 승인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전문가들이 판단하고 있다. 그 외에도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와 함께 의약품 사업부의 실적도 개선될 것이다. L/O 되어있는 추가 파이프라인들의 임상 결과발표 이벤트 역시 주가에 긍정적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한양행 일봉

유한양행 일봉을 보면 4월 중순 경 매수와 함께 장대 양봉이 들어왔다. 손바뀜이 생긴 것으로 보인다. 대거 자금이 빠져나갔고 동시에 대거 자금이 유입된 모양새다.

 

유한양행 주봉

주봉상 120주 봉과 5주봉 20주봉 60주 봉이 다 만나려 한다. 이 상황에서 오를 것인지 아닐지 궁금하다. 모멘텀만 생기면 바로 오를 기세다.

 

유한양행 월봉

유한양행 월봉을 봐도 이 험난한 제약 바이오 섹터에서 어떻게 이렇게 견조할까? 하는 의문이 들 정도다. 장기 투자하는 투자자가 많아 보인다.

 

 

 

한미약품 : 대사질환 치료제

대사질환 치료제 분야에서 한미약품의 플랫폼 기술은 세계적이다. 대사질환 측면에선 한미약품의 랩스커버리 플랫폼 기술이 강점을 가진다. 대사질환 치료제의 치명적인 단점인 짧은 반감기 문제를 해결한 제품이어서 출시될 시 높은 점유율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한미약품은 과거 신약 개발에 성공하여 미국 시장에 진입한 경험이 있어 개발 완료를 기다리는 투자자들이 매우 많다.

한미약품 일봉

한미약품은 바닥을 이미 다졌고, 그 후 차분히 오르고 있다. 매크로 이슈만 없다면, 더 오를 자리다.

 

한미약품 주봉

한미약품 주봉도 추세 상승으로 올라온 모양새다. 

 

한미약품 월봉

 

한미약품의 과거 2015년 화려했던 비상이 그리워지는 차트다. 다시 그날이 올 것 같지는 않다. 어느 정도 가면 반드시 떨어질 것 같다. 뭔가 화려한 신약 개발이 필요하다.

 

녹십자 : 희귀 질환 관련 치료제

희귀 질환은 주로 유전자 변이와 관련이 있어 근본적 치료 방법이 없다. 그래서 진입장벽이 보통의 제약 바이오 섹터 중에서도 높은 편에 속한다. 녹십자는 희귀 질환 치료 파이프라인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혈우병, 헌터 증후군 치료제는 출시되어 있으며, 미 충족 수요(Unmet needs)를 보완하기 위한 제품(헌터라제 ICV)도 출시하여 추가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녹십자 일봉

박스권 상단까지 올라갔다. 이제 박스권을 뚫을 수 있을까? 

 

녹십자 주봉

녹십자는 주봉상 데드크로스 구간이다. 60주 봉이 120주 봉을 뚫고 내려가려 한다. 바닥을 형성하는 것인지 이번 반등의 높이가 이야기해 줄 수 있을 것 같다.

 

녹십자 월봉

녹십자 월봉은 이제 다시 오를 준비 구간이다. 장기 성장하는 회사라면 이번에 다시 반등할 것이다. 얼마나 오를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으나, 이 회사 주식의 성장을 기대해 본다.

 

잘못하면 폭망 하는 제약 바이오

제약 바이오 섹터는 오를 때는 무섭고 떨어질 때는 죽을 것 같은 섹터다. 그래서 추천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색안경을 끼고 보게 된다. 그러나 한국투자증권에서는 이 섹터가 다시 관심을 갖기 시작해야 한다는 생각인 것 같다. 리포트들을 차분히 봐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