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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일상회복 리오프닝주 TOP 3

by 주식넘버원 2022. 5.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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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정말로 일상 회복

저녁 예약 잡기 어렵고, 맛집의 줄은 즐비하게 서 있다. 마스크만 썼을 뿐 완전히 자유로운 분위기다. 야외에서는 마스크를 다 벗고 다니기도 한다. 답답하여 마스크도 싫다는 사람도 많다. 일상이 회복된다 하여 여러 리오프닝 주식이 움직였는데, 실제로 올라야 하는 것은 서민들의 삶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것들이다. 이제 학생들이 학교에 등하교하고 문화생활을 증기는 상황이 되어 가고 있다.

 

 

 

 

BGF 리테일 : 등하교길 아이들을 유혹하는 편의점의 대표주자

교육부의 ‘오미크론 이후 학교 일상 회복 추진방안’에 따라 4월부터 학생들이 학교에 갔다. 대학교는 지속적으로 대면 수업이 증가하는 추세다. (21년 2학기 대면 수업 비율 32.6% vs 22년 1학기 59.5%)ㅍ코로나19 기간 편의점 산업 내 객수 하락 요인 중 하나였던 학생들의 비대면 수업 비율이 빠르게 감소하고 있어 편의점에 매우 긍정적 신호를 보내고 있다.

순수 편의점 기업인 BGF리테일의 수혜. 2022년 PER 16배로 밸류에이션 매력도는 낮으나 산업의 본격적인 객수 회복에 따른 EPS 증가로 주가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BGF리테일은 코로나 19 이후 점포를 가장 많이 늘린 기업으로 현재 점포수가 1위이다.
일상이 회복하면서 편의점 객수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시작된 일상생활의 정상화, 편의점 산업의 객수 증가 요인이다. 편의점 산업의 객수는 2021년 3월부터 플러스로 이미 전환한 상황이다. 그러나 코로나19 발생에 따른 2020년 큰 폭의 객수 하락을 고려 시 2022년 또한 객수 회복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기간에 편의점 산업의 객수 하락을 이끌었던 주된 요인은 학생들의 비대면 수업 증가와 거리두기 규제에 따른 유흥가 중심의 유동 인구 감소 때문이었다. 편의점 점포 수 중 특수 입지(학교, 관광지, 유흥지, 공항 등) 비중은 약 10% 수준이나 매출 비중으로는 훨씬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BGF리테일 일봉

일봉상 전년도 전고점을 넘었다. 120일 60일 20일 이평선이 평행을 이루며 올라갈 차트다.

 

BGF리테일 주봉

BGF리테일 주봉은 상승 추세를 이어가는 모양이다.

 

BGF리테일 월봉

BGF리테일 월봉을 보면 스크린골프 경쟁사들이 들어왔던 2018년과 2019년 말 떨어지던 것이 보인다. 카카오 골프가 지금은 주춤하고 있으나, 경쟁이 늘어날 경우 지금의 상승 추세는 반전할 것으로 보인다.

 

 

예스 24 : 인터넷 서점 매출 + 뮤지컬/콘서트/전시/행사 티켓 판매 = 영업이익 증가

예스 24에 따르면 올해 4월 1~20일 티켓 판매액은 3월의 동일 기간 대비 160% 증가했다. 또한 전시/행사 티켓은 921.2%, 콘서트 티켓은 406.6% 증가했다고 한다. 증가하고 있는 독서 인구 증가에 인터넷 서점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동시에 위드 코로나 정책으로 인해 여러 티켓 판매 호조로 영업이익 증가가 진행되고 있다. 뮤지컬, 콘서트, 연극 티켓은 여러 대작들이 호평을 받으면서 매출을 늘리고 있다. 뮤지컬 데스노트는 원작 만화로 이미 상당한 팬덤이 있는 만큼 대박이 기대된다. 그리고 그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시회 티켓도 호황을 누리고 있다. 여름 시원한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MZ세대들의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어 매출 신장이 기대된다.

 

 

예스24 일봉

예스 24의 일봉은 이제 리오프닝을 계기로 바닥을 다지는 모습으로 보인다. 장기 하락에서 이제 다시 상승할 준비하는 구간으로 보인다.

 

 

예스24 주봉

주식이 전체적으로 오르던 작년 9월 피크를 기점으로 하락하다 이제 바닥을 잡았다.

 

 

예스24 월봉

예스 24는 긴긴 가격 기간조정을 거처 20년 중반 레벨업을 이루었다. 이제 그 레벨업이 단순 상승이 아닌 펀더멘털의 변화였다는 것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며, 장기 이평선과 함께 꾸준한 상승 곡선으로 바뀔 것으로 기대된다.

 

 

 

 

골프존 : 이제 젊은 여성들도 즐기는 스포츠 골프

골프존은 대한민국 최고의 스크린 골프 브랜드다. 과거 아파트 지하에서 한게임처럼 즐기던 스크린 골프는 이제 MZ세대들이 모여서 노는 유희가 되었다. 코로나 19 규제가 풀리면서 골프존 가입자가 늘고 있다. 여성 엑슬 레저 브랜드들도 골프웨어를 내놓으면서 예쁘게 입고 놀 수 있는 운동으로 골프가 각광받는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프사로 골프 영상을 올리는 젊은 여성들이 늘고 있다. 바디 프로필로도 골프웨어가 인기다. 골프존에서는 젊은 여성들 눈높이에 맞는 초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들이 만나서 놀기에도 스크린 골프가 이상하지 않은 시대가 되었다. 가족단위 손님들도 증가하고 있어 과거 노래방 호황기와 같은 산업 생태계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보이며, 골프존이 그 선봉에 서 있다.

 

골프존 일봉

골프존은 일봉상 저점을 확인하고 우상향 하면서 뭔가를 만들어가고 있다. 다시 저점을 확인하면서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골프존 주봉

골프존은 추세 상승 그래프에서 박스권 형성 그래프로 바뀌는 것처럼 보인다. 60주 이평선이 5주 이평선과 만나는 시점이 찾아올 수 있다.

 

골프존 월봉

월봉상 골프존은 숄더 국면으로 보인다. 헤드까지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올 것 같다.

 

리오프닝이 일상이 되면 올랐다가 일상이 평범해지면 모멘텀이 없어짐

리오프닝 주 투자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이 주식들은 가치주이지, 성장주는 아닐 수 있다는 점이다. 진입 장벽이 낮아서 너무 많은 돈을 번다고 고 여겨지면 대기업이 여지없지 들어온다. 골프존의 경우 카카오 골프와 같은 대형 골프 클럽이 생길 경우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면에서 위기가 있다. 예스 24는 교보문고, 영풍문고와 겨뤄야 되고, BGF리테일은 GS리테일과도 싸워야 한다. BtoC 사업은 경기 회복 시 잠시 급등했다가 평온히 갈 수도 있고 천천히 떨어질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투자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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