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을 앞둔 토요일 엄청난 총기 난사 사건이 일어났다. 어마어마한 사람이 죽거나 다쳤다 용의자는 자살했다. 수습을 하려는데... 잠시 경제에 충격이 생길 수 있다. 그래도 테슬라는 더 올라갈 듯
동양의 설 연휴에 시점을 맞춘 총기 난사 사건
설 연휴 총기 난사 용의자 숨진 채 발견됐다.
몬터레이 파크 댄스 스튜디오 내부에서 발생한 치명적인 총격 사건으로 당국은 일요일 토랜스로 향했고 용의자는 스트립 몰 주차장에서 총의로 자살하여 사망했다고 한다.
범인 수색은 오후 10시 20분경 웨스트 가비 애비뉴의 스타 댄스 스튜디오에서 범인이 총격을 가한 뒤 시작됐다. 토요일, 10명 사망, 10명 부상. 구정 전야였다.
로스엔젤레스 카운티 보안관 로버트 루나(Robert Luna)는 또 다른 댄스 스튜디오에서 벌어진 사건에 대해서도 당국이 이번 학살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고 한다.
몬트레이 공원에서 총격이 있은 지 약 20분 후, 무장한 용의자가 인근 알함브라에 있는 라이라이 볼룸 & 스튜디오로 걸어들어갔지만 "일부 사람들이 그에게서 총기를 빼앗았고 그 사람은 달아났다"고 관계자가 말했다.
당국은 증오 범죄나 가정 폭력 사건일 가능성 등 총격 동기를 아직 밝히지 않고 있다.
사실 증오 범죄라기 보다는 어느 부부의 댄스파티 초대 문제였던 것 같다.
루나는 "모든 것이 테이블 위에 있다"고 말했다. "누가 댄스홀에 들어와서 20명을 총으로 쏴죽였어?"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보안관 부서의 권고에 따르면 용의자는 키 5피트 10인치, 몸무게 150파운드의 성인 아시아인 남성으로 확인됐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검은색 가죽 재킷과 비니, 안경을 쓴 남자의 모습이 담겨 있었다. 목격자들은 또한 총격 사건과 관련된 흰색 화물 밴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용의자를 찾아 갔다.
토랜스 경찰은 일요일 오전 10시경 보안관의 설명과 일치하는 Hawthorne 및 Sepulveda 대로 근처에서 차량을 정지시키려 시도했다고 법 집행 소식통이 The Times에 말했습니다. 소식통은 운전자가 경찰이 접근하기 전에 총을 쐈다고 말했다.
장면의 이미지와 항공 영상은 밴의 운전석 창문에 두 개의 총알 구멍으로 보이는 것과 운전자가 운전대 위로 쓰러지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SWAT 팀이 오후 1시경 차량에 몰려 왔다.
제니스 한 LA카운티 감독관은 "나를 포함해 오늘 깨어난 사람은 여기 토랜스에서 끝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최근 기억에 남을 캘리포니아 최악의 총기 난사 사건으로 인해 Angelenos와 국가는 폭력을 이해하기 위해 고군분투 했다.
촬영 현장 근처에 사는 왕웨이는 여동생을 포함해 토요일 밤 스타댄스 스튜디오에 4명의 친구가 있었다. 그는 초대를 받았지만 가지 않기로 결정했다. Wei는 그의 친구 중 한 명이 총격으로 부상을 입었고 얼굴에 피를 흘리며 바닥에 누워 있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확실히 그는 죽었어. 그는 움직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Wei가 말했다. 그는 친구의 상태나 입원 여부에 대해 확신하지 못했다.
총격 사건이 발생한 곳 건너편 가비 애비뉴에서 해산물 바비큐 식당을 운영하는 최승원 씨는 세 사람이 자신의 식당으로 달려들어 문을 잠그라고 말했다고 말했다.
이번 총격은 토요일 이 지역에서 가장 큰 명절 행사 중 하나인 이틀 간의 설날 축제 시작을 위해 수만 명이 모인 곳 근처에서 발생했다.
이날 오전에는 많은 인파가 꼬치구이를 즐기며 중국 음식과 장신구를 쇼핑하고 있었다. 토요일 신년 축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예정되어 있었다.
이 축제는 일요일에 끝날 예정이었으나 "충분한 주의와 피해자에 대한 경의로" 행사가 취소되었다고 Monterey Park 경찰서장인 Scott Wiese가 말했다.
57세의 Winn Liaw는 스튜디오에서 약 두 블록 떨어진 곳에 살고 있으며 밤 11시 직전에 잠자리에 들었다. 그녀가 폭죽 같은 소리를 들었을 때 토요일. 그녀는 헬리콥터가 그녀의 동네를 돌기 시작하는 소리를 듣기 전까지는 그들이 구정 축하 행사의 일부라고 생각했다.
그녀는 촬영에 대해 알게 된 날 늦게 계획했던 축하 행사를 위한 설정을 확인하기 위해 일요일 일찍 일어났다. Liaw는 이번 총격이 반중국적 증오에 의해 동기가 부여되었을지 모른다고 걱정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우리 동네에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면서 대부분 아시아인 공동체에 사는 것이 폭력으로부터 그녀를 보호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점점 더 나빠지기 시작했어."
엄청난 총격이 일어났다. 그러나 돈은 냉정하다.
요즘 살아나는 주식시장을 식게 만들지는 못했다.
돈이라는 것은 어떻게 그 돈으로 더 많은 돈을 만들 것인지에 대해서만 궁금하다.
동양인들의 문제에는 관심이 없다.
바론스는 거대 펀드가 테슬라와 플러그 파워는 사고 GM은 판다고 했다.
다른 것 보다 많이 떨어졌으나 이번주 오를 분위기다.
그것은 실적에 대한 컨센서스 보다 많은 차량이 팔린 분위기가 여기 저기에서 많이 나타났기 때문이다.
독일 등의 공장에서 생산은 견조했다.
이제 미국에서 테슬라Y모델도 보조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컨센서스도 더 올릴 가능성이 높다.
유럽의 대형 투자사 노르웨이의 DNB자산운용은 전기 자동차 제조사인 테슬라 TSLA(티커: TSLA)와 수소 연료 전지 기술 기업인 플러그 파워 플러그(PLUG)에 대한 투자를 4.91% 늘리고 GM(제너럴 모터스) 지분을 삭감했다.
테슬라 주가의 경우 흔들리는 원인이 일론머스크의 기행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 테슬라 성장에 대해 부인하는 사람들은 없다.
DNB는 일론머스크의 기행 외에 테슬라를 저평가할 이유를 찾지 못한 것 같다.
앞으로 테슬라 주식은 미국 상황과 다르게 전세계적으로 100만대 이상 자동차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스타링크, 스페이스 X 등의 사업도 착실히 성장하고 있어 앞으로 주가 흐름이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알 수 없는 연준의 움직임 그리고 성장주에 대한 투자
이번주 빅테크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테슬라 등의 실적이 줄줄이 발표된다.
연준의 움직임은 이 빅테크 주식들의 실적이 나쁠 경우 금리를 더 이상 올리지 않을 수 있다.
물가가 갑자기 내릴 경우 빅테크 들은 더 크게 성장률이 꺽일 수 있다.
그래서 연준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할 것 같다.
그 와중에 실적 좋은 빅테크 쪽으로 돈을 몰릴 수 있다.
앞으로의 움직임이 어디로 갈 것인지 참 궁금해 진다.
지금 빅테크 대장주인 테슬라 실적이 매우 궁금해지고 있다.
테슬라 주가 흐름
지금 테슬라 주가 흐름은 한달 동안 30% 가까운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100달라 초반때까지 떨어졌던 주식이 이제는 134달라 선에 있다.
200달라도 다음달 초 정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닥을 친 것일 수 있다는 의견이 매우 많다.
총격이 발생해도 돈은 긍정적으로 흐르게 되어 있다.
앞으로 총격 발생 중에도 돈은 긍정적으로 흐르고 있다.
동양인 혐오도 부부의 나쁜 관계도 댄스파티 초대 관련 문제도 돈이 성장해가는 과정을 막을 수는 없다.
성장주로 아직 성장을 지속하는 테슬라가 올해 잠시 주춤할 수 있으나 10년 동안은 꾸준히 성장학 것 같다.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크로소프트 22년 4분기 실적은 양호 그러나 앞으로는 암울? (2) | 2023.01.25 |
---|---|
일론머스크가 테슬라 주식을 모두 인수할수도 (0) | 2023.01.24 |
트럼프와 미국 경기 그리고 미국 주식 (6) | 2023.01.22 |
주식형 토큰 허용 소식으로 서울옥션 토큰 관련주 폭등 (0) | 2023.01.20 |
오스템임플란트 주가상승 중국리오프닝 그리고 경영원 분쟁까지? (0) | 2023.01.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