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생각이 필요하다.
에스엘 특별한 매수 주체를 찾기 어렵다
우리나라 자동차 관련주만큼 저평가된 주식이 있을까?
코리아 디스카운트라는 표현도
쓸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나게 싼 주식이
바로 자동차 관련주다.
보통 PBR이 0점대다.
헤드레스트 제조 업체 에스엘은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이다.
자동차 업계 중 부품업계는 늘 적자에 시달리는데,
에스엘은 탄탄한 수입 구조를 가지고 있어
어느 대기업보다
안정적인 수입을 얻고 있다.
PBR이 0.86이다.
이 회사의 1년 차트를 보면 8월경 대규모 매수가 있었다. 그런데 짧은 시간에 1차 회수한 이후 12월이 시작되기 전 대량 매도하고 사라졌다. 본전도 못건졌으나 이미 15일만에 벌만큼 벌었기 때문에 금투세와 경기 문제 그리고 대주주요건 등의 이유로 대규모 매도를 11월 말에서 12월 초까지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헤드앤숄더가 끝나고 역헤드앤숄더가 시작되나?
보통 주식은 헤드앤숄더의 모양을 보여준다.
그런데 대부분 주봉에서 그런 모양이 나타난다.
작년 9월을 기점으로 에스엘은 헤드앤숄더의 교과서적 모양을 그대로 보여 주었다.
관련하여 헤드앤숄더의 말미에 대량 매도가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역헤드앤숄더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최근 반등은 숄더의 위치인 것으로 예상된다.
주식은 예측이 아니라 대응의 영역이다.
좋은 주식은 늘 교과서적 차트 움직임을 따른다.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사고 팔기 때문이다.
좋은 회사라고 반드시 좋은 주식이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런데,
에스엘은 좋은 회사 중 하나다.
자동차 헤드래스트 분야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IRA법안으로 미국 내 공장을 보유한 에스엘은 새로운 기회를 갖게 되었다.
꾸준한 해외 투자의 결실을 얻고 있다.
아직 뚜렸한 매수 주체는 없다.
그러나 PBR 0.86의 수익이 있는 기업은 반드시 탄력 받으면 올라간다.
기다린 자에게 복이 있으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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