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AI 시대 가장 유리한 기업 :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데이터를 다루는 바이브컴퍼니

by 주식넘버원 2023. 5. 24.
300x250
반응형

AI 시대가 다가왔다. AI는 학습을 많이 할수록 더 강력해진다. 다시 말하면 데이터가 많은 기업이 AI시대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데이터가 쌓이는 곳은 카카오톡이다. 카카오톡의 데이터를 가지고 마인드마이닝을 하는 기업이 바로 바이브컴퍼니다. 주가가 좋지 않을 수 없다.

 

바이브 컴퍼니와 송길영 부사장

 

바이브컴퍼니 AI 시대를 이끌만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대한민국 사람들이 10년동안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이다. 

카카오톡은 초등학생들의 잡담에서부터 학술적 내용의 토론이 오가는 오픈채팅방까지 다양하게 펼쳐지는 온라인 세상이다.

이 데이터는 카카오 서버에 모여 있고, 그 서버에 모여 있는 내용을 가지고 바이브컴퍼니는 상품화를 진행한다. 

그러니 바이브컴퍼니의 미래 가치는 점점 더 커질 것 같다.

 

1) AI 세상이 오면 검색사이트 사라질 것이라는 빌게이츠

빌게이츠는 일정 금융관리 여행예약 등을 AI가 다 알아서 해줄 것이라고 한다.

AI가 더 잘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빌게이츠는 인공지능 포워드 2023에 참석하여 앞으로 개인 디지털 에이전트가 웬만한 일은 다 대신해 줄 거라고 말했다. 미래는 완전한 비서 역할이 가능한  AI가 등장할 시대이기 때문에 검색할 필요성이 점점 없어질 것이다.

영어사전을 보는 친구들이 요즘 거의 없고 대부분 휴대폰의 사전어플을 사용하는 것처럼, 검색사이트를 보는 친구들은 없어지고 좋은 AI를 보유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시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2) AI 개발에 필수적인 빅데이터

테슬라 자율주행 AI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중국의 어떤 기업도 테슬라에 견줄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지 못한다.

그 이유는 단순하다.

바로 엄청난 데이터를 테슬라가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3) 대한민국 최대 데이터는 카카오톡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텍스트 자료를 가지고 있는 곳은 어디일까?

네이버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카페 블로그 등 많은 소셜 미디어를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그 어디에도 카카오톡 만큼의 가입자를 가지고 있고, 소통 창구를 구현할 수 있는 곳은 없다.

업무의 영역은 다른 메신저를 사용하려는 시도들을 많이 하지만, 대부분 실패했다.

모임을 밴드로 하려고 시도하는 곳들도 있지만, 카카오톡을 능가하지 못한다.

 

 

 

 

4) 카카오톡의 마이닝이 가능한 바이브컴퍼니

바이브컴퍼니는 카카오톡에서 유통되는 텍스트 자료에 아쎄스 할 수 있는 유일한 회사다.

요즘 한국사람들이 어떤 트렌드 속에 빠져 있는 지 누구보다 빨리 정확하게 알 수 있다.

이러한 일을 하는 사람을 마인드 마이너 (마음 광부) 라고 하기도 한다.

바이브컴퍼니의 송길영 부사장이 여러 강연에서 대한민국 사람들에 대해 은유적으로 정의한다.

그런데 그의 말이 설득력이 있는 이유는 그가 가장 쉽게 대한민국 사람들의 1등 소셜미디어 카카오톡의 데이터 베이스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이브컴퍼니가 AI를 구축하여 운영할 경우 그 판단력과 순발력은 어떤 AI보다도 출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상증자 배당락 후 휘청한 주가 바이브컴퍼니의 진짜 가치는 아닐 것 같다

바이브컴퍼니 주가는 무상증자 배당락에 무너졌다.

엄청난 손실을 기록하고 있는 투자자가 많을 것이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손절에 대한 유혹에 빠진다.

주주들이 미래를 보고 더 길게 유지할 수 있을 지 걱정이긴 하다.

그래도 긴 안목에서 AI다운 AI를 하는 유일한 회사 바이브컴퍼니가 더 좋은 주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