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미국 고용 시장은 견조함 그래서 주가 상승 그중의 제일은 테슬라 이백슬라

by 주식넘버원 2023. 6. 2.
300x250
반응형

미국 고용 시장 안정에 대한 보고서가 나오면서 시장이 안정화되고 전기차 업종에 대한 주가 상승이 나타났다.

미국 고용 지표는 양호

민간 고용정보업체 ADP에 따르면 5월 민간 부문 급여는 경제학자들의 예상치를 웃돈 반면, 지난주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예상보다 적었다. 신규 고용은 계절 조정치로 27만 8000명 증가해 다우존스 예상치인 18만 명을 뛰어넘었다. 4월에는 29만 6000명 증가했다.
이로서 경기 침체 우려는 수그러지는 듯하다.

 

 

 

 

 

경기 좋을 때는 좋은 차를 산다

미국 포드 GM 그리고 테슬라 판매 호조가 예상된다. 이제 테슬라 주가가 많이 오를 것으로 기대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빅테크 기업 중 유일하게 전고점 근처로 가지 못했다.

1) 미국 중국 미래차 관련주 일제히 상승

Tesla(TSLA) 주식은 돌파를 시도하고 있으며 최대 라이벌 BYD(BYDDF)는 매수 포인트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Wingstop(WING), Fluence(FLNC) 및 Uber Technologies(UBER)는 모두 오르고 있다.

2) 일론 머스크가 다시 세계 제1의 부자가 되었다

테슬라 주가 상승으로 일론 머스크의 재산 규모는 다시 상승하게 됐다.
그래서 다시 세계 1위로 복귀했다.

테슬라 대표 일론머스크의 1위 탈환

 

3) 테슬라 ESG index에 포함되다

Tesla는 최근 S&P 500 ESG 지수에 추가되었다. 쉐브론도 같이 되었다. 테슬라는 석유 대기업 보다 조금 낮은 점수를 받았으나 일론머스크의 기행을 감안할 때 괜찮은 점수로 보인다.

 



미국 경기가 양호하여 테슬라 같은 빅테크 기업 주가가 오르고 있다.

자꾸 오르는 주가를 보며 기대감이 생기고 있다. 과연 경기 침체 없이 경제가 호황으로 넘어갈 수 있을까? 지금 투자자들은 경기 침체가 안 올 것으로 생각하는 듯하다. 이백 슬라 테슬라가 삼백슬라로 갈 분위기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