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카카오게임즈 이유를 알 수 없는 추락... 주주가치 재고 필요

by 주식넘버원 2023. 7. 6.
반응형

카카오게임즈가 요즘 좋아질 거라고 기대했던 이들이 주저 앉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주주들을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

23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979억원 이다. 294억원의 컨센서스에 비교하면 많으 개선 되었다. 1분기 말 출시한 게임이 선전할 수 도 있으니, 주주들 심경이 복잡하다.

 

 

 

 

 

 

 

카카오게임즈는 실물 경제 흐름이 어렵다. 

2Q23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979억원(-12.1% YoY, +19.6% QoQ)과 294억원(-63.7% YoY, +159.1% QoQ)으로 컨센서스(영업이익 488억원)를 하회할 전망이다. 1분기 말 출시한 아키에이지 워의 성과가 온전히 반영되는 점은 긍정적이나 오딘의 매출 감소폭이 예상보다 크고 우마무스메 또한 2분기 부진했으며 이로 인해 신작의 성과가 상쇄되었다. 전체 영업비용은 2,685억원(+4.2% YoY, +12.9% QoQ)으로 수수료 및 마케팅비용이 전분기대비 늘어난 것으로 추정한다. 잘 알겠지만, 지금은 좀 복잡한 상황인 것 같다.

 

 

실적 개선 기대감이 조금은 생기지만

지난 6월 15일 오딘을 일본에 출시했다. 매출 순위가 높지는 않으나 3분기부터는 실적에 온전히 반영되고 국내에서는 신규 MMORPG인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를 출시함에 따라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특히 아레스는 기존의 MMORPG와는 다르게 SF 세계관과 색다른 시스템 등 차별화 요소가 존재해 흥행을 기대할 수 있다. 이후 4분기에는 가디스오더, 오딘의 글로벌 지역 확장이 있을 예정으로 추가적인 성과 창출이 예상된다. 다만 신작 라인업이 퍼블리싱 작품들이라 수익성이 오딘 등 기존 라인업 대비 떨어진다는 점, 최근 국내 모바일 MMORPG 시장의 경쟁이 전반적으로 치열해지고 있다는 점 등은 우려요인이다.
 
결론적으로 

카카오게임즈의 게임은 카카오톡과 연계될 수 있다. 

그래서 카카오톡의 기술력이 발전하는 만큼 카카오톡 수준이 올라간다.

앞으로 카카오게임즈의 성공을 기대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