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차기 주도 섹터 2차전지 장비의 원익피앤이

by 주식넘버원 2022. 3. 12.
300x250
반응형

전쟁과 2차전지

 

우크라이나-러시아 간 전쟁이 한창이다. 휴전에 대한 협상이 진행되고 있으나, 러시아군의 폭격도 계속되고 있다. 미국을 비롯한 서방측은 전쟁의 확전을 매우 싫어하고 있다. 먼 나라 전쟁에 자국 젊은이의 생명을 희생시켰을 경우 이제 대부분의 나라 수장들은 지지율이 폭락할 것이다. 우크라이나는 자국민의 항전 의지만으로 우선 버티고 있다. 그런데, 그 버티는 힘을 푸틴이 모두 제압하는 것은 어렵고, 지상군이 요세화 된 시가전을 치를 준비를 하고 투입될 지라도 시가지를 점령하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어느 누구도 이 전쟁을 완전히 이기는 상황으로 가는 것이 불가능해졌다. 장기전 양상이 되고 있는 요즘 국제 유가, 금가격, 비철금속 등의 가격이 폭등하고 있다. 앞으로 수급 상황이 훨씬 악화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기 때문이다. 자원 부국인 러시아의 경우 국제적인 경제제제로 인해 매우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이는 리튬, 니켈 등을 기반으로 전기를 저장하고 사용하는 2차전지 업체들에게 매우 큰 부담을 안겨주고 있다. 그러나, 현 단가가 상승한다 해도 2023년까지 전기 완성차 제조 증설이 예정되어 있어 2차전지 관련 업계의 증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원익 그룹의 진격

 

 

장비 투자가 필요한 2차전지 패키지 업체

 

2차전지 패키지 업체 LG에너지솔루션, SK온, 삼성SDI 등의 기업은 리튬, 니켈 등의 가격 폭등으로 배터리 생산에 큰 차질이 생기는 것은 아니나 제조 원가 상승이 예상되고 그 가격을 전부 2차전지 셀에 적용할 수 없다. 따라서 순익률 감소가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생산량을 증량할 경우 매출 상승에 따른 순익금 증가가 가능하여 시설 투자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설 투자는 곧 장비 도입 시동이 지속된다는 의미 이므로 2022년, 2023년 동안 큰폭의 투자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2차전지 후공정 테스트 장비 업체 원익피앤이 수주가 증가하고 있어 당해년도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

 

 

 

2차전지

2차전지 후공정 테스트 솔루션 대응

원익피앤이는 배터리 후공정 생산 설비 및 검사장비를 통해 2차전지 후공정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업이다. 리튬이온, 폴리머, 니튬MH등 2차전지 생산 공정 중 활성화 단계에서 쓰이는 다체널 동시 시험 장비와 물류 공정을 포함한 활성화 전 공정에 턴키로 공급하고 있다. 배터리 셀 및 모듈은 수명 테스트를 하기 위한 충방전기까지 납품하고 있다. 셀 부분은 배터리셀의 성능 및 수명을 테스트하는 시험 평가 장비 및 후공정 장비 원익피앤이는 셀용 연구개발 장비 및 생산 후공정 설비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너지 회생방식 및 정밀한 출력제어방식으로 출력전류와 전압 사양 사이클 수명 등을 다양하게 평가할 수 있으며, 배터리 타입에 맞춘 지그를 제작 설계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생산 공급 중이다. 또한 배터리 모듈의 성능 및 수명을 평가하는 시험 평가 장비로 출력전류와 전압 사향, 사이클 수명 등을 다양하게 평가할 수 있는 장비도 제조 판매 중이다. 원익피앤이는 배터리 팩까지 성능 및 수명 테스트 할 수 있는 솔루션과 장비를 공급할 수 있어 품질 관리가 핵심인 자동차 산업을 위해 필수 불가결한 사업 분야의 업을 수행 중이다.

 

 

 

 

 

원익 그룹을 기반으로한 성장성

원익 그룹은 원익홀딩스를 기반으로 반도체 장비의 명가 원익아이피에스, 반도체용 특수 가스 업체 원익머트리얼즈, 로봇 시스템 판매 업체 원익로보틱스 등 굴직굴직한 장비 산업을 통해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원익 그룹 내 2차전지 섹터 장비 기업이 원익피앤이다. 원익 그룹의 소부장 대응 능력은 삼성전자, LG그룹, SK하이닉스 등에 인정받아 꾸준한 성장을 구가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대표 강소 기업들이 뭉쳐져 만들어진 원익 그룹은 차세대 선도 산업군으로 예약되어 있는 2차전지 산업까지 선도할 것으로 기대를 걸고 있으며, 원익피앤이도 꾸준한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