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미샤의 기업 에이블씨엔씨 대박 배당 결정

by 주식넘버원 2023. 9. 16.
300x250
반응형

미샤를 비롯해 어퓨,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가 14일 이사회를 열어 1주당 1270원의 현금 중간배당을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배당 기준일 미리 공시


이번 배당 총액은 약 330억원이다. 배당기준일은 10월 4일이며, 지급일은 10월 18일 예정이다.

놀라운 흑자 전환

에이블씨엔씨는 국내 화장품 업계 전체가 코로나19, 중국 소비 심리 위축 등 여러 요인으로 고전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다각도의 강도 높은 체질 개선 노력으로 흑자전환을 실현해냈다.
특히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재개된 매출과 이익 성장을 통해 수익성과 현금흐름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 이 같은 실적 성장 흐름이 지속되며 주주환원정책이 가능하다고 판단, 배당을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회사는 수년간의 노력의 결과를 주주들에게 환원하고, 향후에도 정기적인 배당 지급을 통해 적극적으로 주주가치를 실현, 책임경영을 실천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미샤를 아직도? 아니 지금은 미주 유럽에서도 인기

미샤 광고도 매우 획기적이며 사람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한때 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한국 브랜드였던 미샤는 이제 글로벌 하다.

광고모델로 엘리자베스 올슨을

섹시하면서도 청순한 마블의 히로인 엘리자베스 올슨이 등장했다. 그녀는 글로벌한 자신의 삶으로 미샤를 표현했다.
미샤의 마케팅 능력이 지금의 수준인 것을 반증하는 캐스팅이라고 생각된다.

배당을 노려도 장기 투자를 노려도 에이블 씨엔씨 투자가 필요하다.

배당도 그 배당이 아니어도 장기 투자로 에이블 씨엔씨 만한 회사 찾기 어려울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