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이녹스첨단소재(272290) 추천주에서 주도주로 가는 출발선에서

by 주식넘버원 2021. 12. 14.
300x250
반응형

이녹스 첨단소재

 

 

이녹스첨단소재 주가 상승이 예사롭지 않다. 2021년 9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조정을 보이는 듯 했으나 12월 들어 상승 추세로 전환되는 것 처럼 보인다. 3/4분기 이미 영업 이익이 예상치를 상회하고 사상 최대 매출 최대 이익율을 기록한 데 이어 4/4분기 역시 사상 최대 매출 기록 경신이 예상되고 있어 주가의 레벨업이 기대된다.

 

 

이녹스첨단소재는 삼성가였던 새한그룹 내 새한기술연구소의 멤버였던 장철규, 장경호, 박정진 등 8명이 의기 투합하여 2001년 개발이 거의 완료된 반도체 접착테이프 판매하면서 출발된 기업이다. 당신부터 국내에서는 드물게 필름 형태의 IT 부품용 소재를 제조 판매하였으며, 현재는 회로 소재, 반도체 소재, OLED용 소재를 주로 제조 판매한다.

 

 

올해 주목 받는 이유는 그동안 커질듯 커지지 않던 OLED(유기발광 다이오드) TV패널 및 폴더블폰향 판매량이 증가하여 OLED 소재 판매가 증가했기 때문이며, 관련 매출은 65%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를 기반으로 사상최대 매출 달성이 기대된다. 이녹스첨단소재는 봉지재, Patterned Film등 OLED 핵심 소재를 공급할 수 있으며, 소재 합성, 코팅, 슬리팅, 품질관리 전공정에 대한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시장 확대 시 증설 및 대응도 기민하게 대처할 수 있다.

 

 

현재 글로벌 디스플레이 시장은 LED디스플레이 업체들의 출혈 경쟁으로 저부가가치 시장으로 전락해 있어 이녹스첨단소재는 첨단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평가를 받기 어려웠다. 75인치 TV같은 경우도 중소기업의 경우 100만원 이하로 구매할 수 있고 점점 더 싸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용 소재 업체 성장은 불가능해 보였다. 그러나 폴더블폰의 성공과 가상현실 메타버스 구현에 대한 열망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어 더 선명한 OLED 디스플레이 수요가 증가하고, AR, XR용 디스플레이 수요가 증가할 것이 기대되고 있어 올 4분기를 뛰어 넘는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삼성 폴더블폰

 

 

구체적으로 말하면, 삼성은 폴더블 디스플레이 판매를 확대할 것이며, LG는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출시할 것이고, 애플은 애플글라스 출시가 가능하다고 밝혔기 때문에 OLED 소재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필름 형태의 OLED소재 생산라인 연구개발능력이 검증된 이녹스첨단소재의 미래가 매우 구체적으로 밝다는 생각이 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