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LG이노텍(011070) 변동성? 그쯤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by 주식넘버원 2021. 12. 14.
반응형

 

LG이노텍

21년 11월 40% 오른 LG 이노텍이 갑자기 휴식 모드다. 거의 10년간 20만원을 넘지 못하다가 갑자기 30만원을 상회하는 기염을 토했으니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로 보인다. 그런데, PER은 10도 되지 않는다. 일진머티리얼즈 87.45, 대주전자재료 117.95에 비교하면 엄청나게 저렴한 주식이다. 애플도 인정한 광학솔루션에, 전자재품 기판소재, 요즘 핫한 자동차용 전장부품, 특수 전자부품을 만드는 소재 부품 관련 대기업 오브 대기업이 LG이노텍이다.

 

LG이노텍 카메라기술 from LG이노텍 홈페이지

 

LG이노텍의 광학솔루션은 국내외 스마트폰 및 아이폰에 적용되는 부품으로 Camera Module과 3D Sensing Module에 관한 기술력을 자랑한다. Camera Module 류에서는 고난이도 렌즈 자체 설계(초광각/초협각, D-cut, 신규 광학계 등) 역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고성능 액추에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증가시키고 있다. 3D센싱모듈은 IR 광원에서 발사된 빛이 피사체에 반사되어 센서로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해 거리 정보를 확보하는 첨단 부품인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유동적으로 기동하는 성능이 높아 스마트폰 시장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 분야는 LG이노텍의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아이폰과 갤럭시폰 판매량 증감과 연동하여 매출 및 순익율이 움직인다. 일반인이 보기에는 하이텍인데, 이미 LG이노텍에게는 레드오션이다.

 

 

차량용 전장부품 카메라 모듈

 

LG이노텍에게 블루오션은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의 핵심 부품인 통신솔루션, 센싱솔루션이다. 자동차의 기능이 늘어날수록 전자부품을 많이 사용할 수밖에 없는데, 후방카메라에서부터 보행자 감지시스템까지 차량내외 통신 및 카메라 센서 부품 등 전장재료는 기아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그중 자율주행의 핵심이 될 수 있는 통신솔루션 DCU(data control unit)관련 역랑으로 매출 창출이 진행중이다. 4G와 5G 통신 세대별 회로 설계 최적화로 시스템 개발 설계를 간소화 하여 생산성 및 안정성을 올렸으며, 글로벌 통신방식을 커버하여 제품 간 Iot 증대가 가능하도록 하는 기술로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차량용 와이파이6E 모듈 from 뉴스1, LG이노텍

 

라이다, 차량용 카메라 모듈 두가지 부품 모두를 개발하여 테슬라계(카메라 사진 분석을 통한 자율주행) 와 비테슬라계(라이다 또는 알고리즘 방식을 적용하는 자율주행) 중 어느 고객에게도 접근 가능한 유연함도 가지고 있다. 애플카가 누구랑 손잡든 LG이노텍 부품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

 

애플카 컨셉 from CNBC

 

어느 누구도 주가의 단기 급등락은 막을 수 없고, 예측할 수 없다. LG이노텍도 수급적인 요인으로 인한 변동성을 피하진 못할 것이다. 그러나, 전 인류가 하나씩 갖게될 스마트폰의 핵심 부품을 지속적으로 생산 판매하는 강력한 캐시카우를 보유한 기반 위에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자동차 전장 부품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인 LG이노텍의 성장이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