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엘앤에프 너무 올라 무서운데, 에코프로비엠처럼 갈까?

by 주식넘버원 2022. 5. 18.
300x250
반응형

엘앤에프 주가가 무섭게 오른다.

엘앤에프 주가가 무섭다. 21년 8월을 기점으로 할 때 2배 올랐다. PER은 마이너스고, 추정 PER로 한다 해도 44배에 달한다. PBR은 12배로 그리 좋은 기업이라고 말하기 어렵다. 그런데, 이 업종에 대한 기대가 남다른가보다. 2차전지 양극활물질을 제조하는 업체이기 때문이라고 여러 전문가들이 말한다. 수급이 붙어가는 요즘 새롭게 상승 주도 섹터가 나타날 텐데, 그 1번 타자가 2차전지 소재가 될 것 같다.

 

 

엘앤에프

 

엘앤에프가 하는 전지재료 사업

엘앤에프는 리튬이차전지의 4대 주요 물질 중 양극활물질을 생산한다. 각종 IT 기기, 생활 가전, 전동공구 뿐만 아니라 전기자동차, 전력저장장치 등의 핵심 소재로 부가가치가 높은 친환경적인 에너지 재료입니다. 리튬이차전지는 양극활물질, 음극활물질, 전해액, 분리막의 4대 주요 물질로 구성되어 있다. 그런데, 이 중 음극재는 사라질 수도 있어서 양극재에 대한 관심이 더 높다. 양극재 내 활물질은 배터리 내에서 전기를 일으키는 근본 물질이다. 양극활물질은 리튬이온을 제공할 수 있는 물질인데, 리튬코발트산화물, 리튬망간산화물 등이 주료 사용된다. 엘앤에프는 High Nigkel NCM을 생산한다. EV, ESS, IT 등 고성능 제품을 위한 소재다. 고객별로 특성에 맞게 만들어야 하는 기술적 어려움을 Customizing Solution 체계를 구축하여 대응하고 있다. NCM의 경우 세계 최고 수준이라 설명하고 있다. 안정성, 수명, 원가 등 시장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 만큼 고객 맞춤형으로 제품을 디자인할 수 있는 점이 엘앤에프의 장점이다. 

 

 

 

엘앤에프

 

22년 영업이익은 1분기 530억, 22년 2분기 725억 꾸준한 증가 예상

양극재 가격이 외부적인 요인으로 많이 올랐다. 그런데 테슬라는 지속적으로 배터리 사용량을 늘리고 있다. 이에 맞춰 양극재 공장 가동률이 급상승했다. 재고 판매도 원활히 이뤄졌다. 엘앤에프라는 기업의 체계가 구축되는 모양세다. 2분기는 하이니켈 NCMA 2차전지 판매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LG 에너지솔루션의 테슬라향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LG 에너지솔루션과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있는 엘앤에프의 매출은 더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테슬라 베를린 기가팩토리 그리고 상해 공장 정상화 예상

LG에너지솔루션이 테슬라 공장 중 베를린 기가팩토리와 텍사스 기가팩토리에 원통형 전지를 공급하는 것은 거의 확실할 것 같다. 엘앤에프의 이익은 이에 따라 가팔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테슬라는 중국의 박스형 배터리로 완전히 기울어지는 것처럼 보였다. 그런데, 뭔가 상황이 바뀐 것 같다.

 

 

테슬라 관련주로 성장한 엘앤에프

테슬라가 LG에너지솔루션의 원통형 배터리를 코어 부품으로 선택할 것 같다. 엘앤에프는 LG 에너지솔루션의 까다로운 모든 선정과정을 거쳤고, 품질 유지도 지속적으로  LG쪽으로부터 점검받고 있다. 테슬라도 엘앤에프의 양극활물질이 적용된 배터리를 부담없이 사용한다. 테슬라의 상해 2공장 증설도 곧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베를린 공장, 텍사스 공장, 상해1공장, 상해2공장 4곳에서 생산될 테슬라 자동차는 적어도 연 100만대가 될 것이다. 엘앤에프의 목표주가를 여러 증권사들이 70%이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이해간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