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 대한 견해

미국과 한국 주식 움직임 상승 특히 아마존의 급등! 네이버도 화답

by 주식넘버원 2023. 4. 14.
300x250
반응형

미국 주식 움직임이 좋았다. 특히 아마존이 급등했다.

우리나라 네이버도 좋은 흐름을 이어받았다.
미국과 한국 주식 움직임 상승 특히 아마존의 급등! 네이버도 화답했다.

 

미국 주식이 올랐다. 빅테크 중심으로 올랐다. 한국도 나쁘지 않았다.

미국 주식이 올랐다. 물가니 뭐니 해도 실적이 개선될 여지가 보이는 빅테크 종목들이 오르니 당연히 오를 수밖에 없었다.

 

아마존이 급등했다.

1. 미국 주식 주요 지수가 올랐다.

미국 주식 주요 지수가 올랐다. 빅테크 중심의 나스닥이 특히 더 많이 올랐다. 1.99%로 올랐다. 미국 연준이 금리를 더 이상 급하게 올리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고, 미국 달라가 이제 좀 안정세를 보이고 있으며, 빅테크 실적이 그렇게 나쁘지 않게 나오고 있으니 주가가 안정되는 것은 당연하다.

 

2. 빅테크 중 잘 오르지 않았던 아마존이 올랐다.

아마존이 올랐다. 빅테크 종목 중 소비 판매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아마존이 계속 하락 또는 보합에서 머물렀었는데 의미 있게 4% 이상 올랐다. 아마존이 오른 이유는 AI에 관한 발표가 있었기 때문이다.

 

 

 

3. 상생형 AI 발표한 아마존의 상승

아마존은 상행형 AI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아마존의 AI를 공유하여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쪽에 대한 사업화 모델이 발표된 것이다. 아마존의 AI 역량과 일반 기업의 필요가 만나 더 좋은 시너지를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중요한 것은 아마존도 이제 AI에 뛰어 들었다는 점이다. 사실 AI가 없지는 않았다. 그렇지만, 가진 기술을 가지고 시장에 뛰어들어 챗GPT와 대응하겠다는 것이 의미 있다. 지금까지 챗 GPT와 대응하려는 구글의 발표만 있었는데, 검색 기능이 아닌 기업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BtoB 사업(기업과 기업 간의 사업)이라는 점에서 의미 있는 접근이라고 시장은 바라본 것 같다. 

네이버 올랐다

 

4. 한국의 아마존 + 구글 = 네이버가 올랐다.

한국의 아마존+구글인 네이버가 오랜만에 다시 오르기 시작했다.

최근 규제가 다시 생길거라는 우려 때문에 내렸던 네이버 주가가 다시 반등하는 모양을 보이고 있다.

아마존이 오르니 네이버도 오르는 것 같은 모양이다.

 

5. 발표가 임박한 클로바에 대한 기대

네이버의 강점인 한글 번역 기능 파파고와 음성인식 기능이 뛰어난 클로바의 인공지능 성능은 매우 뛰어나다. 블로그를 클로바로 도전하는 사람도 많다. 카피만 하면 쉽게 어떤 일이든지 할 수 있어서다. 그런데, 이 클로바가 벌써 많이 발전되어 있다고 2월 말 발표했었다. 네이버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AI 사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하이퍼 클로바

네이버는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관련 사업에 대한 의지를 피력하고 있다.

관련 사업이 더 강력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6. 1분기는 2차전지 2분기는 AI가 시장 주도

주식은 언제나 주도 섹터와 주도주가 나타난다.

1분기에는 2차전지 에코프로 3형제가 주도했다.

2분기에는 AI 네이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주식 시장은

미국과 한국 주식 움직임 상승 특히 아마존의 급등! 네이버도 화답하면서 좋은 움직임을 보였다.

모두 AI 덕분이다.

앞으로 AI섹터를 잘 보면 좋은 성과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늘 3월이면 스톡옵션 행사.

네이버 공시가 나왔다. 네이버 주식처분 공시.... 주주에게 손해? 네이버 직원 스톡옵션 행사로 네이버 주식 더 떨어질까?? 네이버 주식처분은 직원들의 스톡옵션으로 보인다. 성과급 주는 거다.

no1material.tistory.com

 

 

네이버 오늘도 양봉?

네이버가 다시 또 꾸준한 상승을 보이고 있다. 미국 포시마크에 이어 유럽 당근마켓도 인수?? 북미시장 ‘포시마크’ 인수이어 유럽 왈라팝 최대주주에 올라 내수 한계 지적 딛고 글로벌 진출

no1material.tistory.com

 

 

네이버 악재를 털다.

네이버가 북미의 당근 마켓을 손에 넣는 모든 과정을 완료했다. 과정 중 어떠한 흔들림이 앖었다. 네이버가 안정을 되찾다. 유진투자증권에서 NAVER(035420)에 대해 '포쉬마크 편입으로 2023년에도

no1materia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